금천구, 당당한 금천시대 열어갈 새로운 도시브랜드 개발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20 08:15:31
  • -
  • +
  • 인쇄
미래지향적이고 차별화된 이미지 담은 도시브랜드(BI) 개발 착수
▲ 3월 17일 개최한 ‘금천구 도시브랜드 신규 개발 용역’ 착수보고회에서 유성훈 금천구청장이 자문위원과 용역사에 당부의 말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금천구는 구정 비전 ‘앞으로 가는 금천, 당당한 금천시대’에 맞춰 G밸리의 첨단산업 등 미래지향적이고, 금천구만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담은 ‘도시브랜드(BI, Brand Identity)’ 개발을 시작한다.

도시브랜드는 도시의 역할과 비전을 표현하는 대표적인 시각적 상징물이자 정체성을 구축하는 핵심 요소이다.

현재 금천구의 도시브랜드는 ‘눈부신 금천’이다. 2007년에 개발해 일부 시설물과 행정 차량 등에 사용하고 있지만, 지난해 10월 실시한 도시이미지 인식조사 결과 인지도가 낮게 나타났다.

이에 따라 금천구는 새로운 브랜드를 개발해 도시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마케팅하고, 도시의 경쟁력을 끌어 올리는 데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로 했다.

금천구는 ① 기초조사를 통한 개발전략 수립 ② 금천구 브랜드개발 추진단 구성 ③ 금천구 정체성 및 핵심가치 도출 ④ 도시브랜드(BI) 후보안 개발 및 최종안 선정 ⑤ 도시브랜드 선포 및 확산 등 크게 5단계에 걸쳐 브랜드를 개발‧확산해나갈 계획이다.

특히 개발 과정에서는 분야별 집단 심층면접(FGI), 토크콘서트, 축제 연계 구민 의견수렴 이벤트, 후보안 SNS 투표 등 소통창구를 활용해 구민, 전문가, 공무원 등 다양한 계층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개발된 도시브랜드는 2024년 1월 ‘도시브랜드 선포식’을 시작으로, 구민 참여 캠페인, 기념품 제작 등 각종 콘텐츠 생산을 통해 금천구의 새 이미지로 적극 확산할 계획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예부터 우리 구는 금천현감이 있던 지역으로 행정의 중심지였고, 현재는 고속도로와 간선도로가 지나는 사통팔달 교통의 요충지이며, 지역총생산이 타 구보다 월등히 높은 경제 중심지다”라며, “이와 같은 역사적ㆍ경제적 가치에 걸맞은 새로운 브랜드를 개발해 ‘명품 도시’, ‘이사 오고 싶은 도시’로 만들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 강태오, “앞으로 네가 밟을 길은 꽃길인 걸로 하자”...김세정 앞에 직접 하얀 꽃길 깔았다! 뭉클

[뉴스스텝] 강태오가 김세정 앞에 하얀 꽃길을 깔아주며 로맨틱한 밤을 선사했다.지난 21일(금)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극본 조승희/ 연출 이동현/ 기획 권성창/ 제작 하이지음스튜디오) 5회에서는 영혼이 뒤바뀐 이강(강태오 분)과 박달이(김세정 분)가 진정한 역지사지(易地思之)를 체험하며 서로의 마음에 더욱 가까워졌다. 영문도 모른 채 영혼이 뒤바뀐 이강과 박달이는 자초지종을 확

'마지막 썸머' 이재욱, 최성은 입원 소식 듣고 가슴 '철렁'...그녀가 병원에 입원한 이유는?

[뉴스스텝] 이재욱과 최성은의 갈등이 폭발한다.오늘(22일) 밤 9시 20분 방송되는 KBS 2TV 토일 미니시리즈 ‘마지막 썸머’(연출 민연홍 / 극본 전유리 / 제작 몬스터유니온, 슬링샷스튜디오) 7회에서는 백도하(이재욱 분)가 송하경(최성은 분)에 대한 뜻밖의 소식을 접한다.앞서 도하는 전남진(안창환 분)이 공공 프로젝트에서 하차하게 된 진짜 이유, 그리고 자신이 미국에서 중요한 일을 포기하고 귀국한

마포구 연남동 골목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동진주차장 개장

[뉴스스텝]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11월 22일 오후, 새로 조성된 동진주차장(연남동 227-38)에서 진행된 ‘2025 로컬 그라운드 연남’ 행사에 참석해 상인들과 방문객들을 격려했다.이번 행사는 연남동 골목형상점가에서 상인과 주민, 방문객이 함께 즐기는 축제로 준비됐다.행사장 곳곳에서는 먹거리와 체험 프로그램, 플리마켓이 운영됐으며, 영수증 이벤트와 SNS 해시태그 챌린지 등 참여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