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성문화제, 제1회 상상대로 음성 전국가수왕 선발대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2 08:15:46
  • -
  • +
  • 인쇄
예심 거쳐 본선 12명 확정
▲ 음성군청

[뉴스스텝] (사)대한국가수협회 음성지부에서 주관하는 제1회 상상대로음성 전국가수왕 선발대회 예심이 23일 음성읍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전국가수왕 선발대회 예심은 전국에서 100여명이 참가했으며 공정한 심사를 위해 작곡가 박준혁 심사위원장을 비롯한 3명의 심사위원을 구성해 총 12명의 본선 참가자를 선발했다.

본선은 오는 10월 12일 제42회 설성문화제 행사장 주 무대에서 열린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200만원의 상금과 트로피, 가수인증서가 수여되며 정수라, 김연숙, 김지민이 초대가수로 출연해 축하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제42회 설성문화제는 오는 10월 1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5일까지 설성공원에서 개최된다.

이한철 문화원장은 “상상대로음성 전국가수왕 선발대회, 이상래 무형문화재 시조창공연, 염계달 추모 판소리잔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많은 분들이 축제장을 방문하셔서 함께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 대통령, 제13차 수석·보좌관 회의 주재 문화, 국력의 핵심···문화생태계 종합 대책 필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제13차 수석 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면서 최근 K-컬쳐를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이 한층 높아졌다고 말했다.아울러 문화가 국력의 핵심이라며 문화 생태계 전반을 포괄하는 종합대책 마련에 속도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어, K-팝부터 K-드라마, K-푸드, K-뷰티에 이어 K-데모크라시까지 세계가 주목하는 대상이 됐다고 언급하며 문화의 핵심 영역에 민주주의가 포함돼있다고 강조했다.문화강

전남도,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 신설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13일 긴급 현안회의를 열고 재생에너지와 인공지능(AI)이 결합된 ‘대한민국 최초의 AI 에너지 미래도시’ 조성을 위해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를 신설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정부의 ‘지방 중심 국가균형발전’과 ‘재생에너지 대전환 정책’, 세계적 투자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신설된 전략본부는 미래도시 기본계획 수립 RE100 산업단지 조성 글로벌 AI 데이터

‘월 1만원 보금자리’ 전남형 만원주택 순항…고흥서 기공식

[뉴스스텝] 전라남도의 혁신적인 주거복지 정책인 ‘전남형 만원주택’ 사업이 진도에 이어 고흥에서 두 번째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건설에 착수하는 등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전남형 만원주택’은 청년과 신혼부부가 보증금 없이 월 1만 원이라는 상징적인 임대료로 최장 10년간 거주할 수 있는 주거복지 정책으로, 인구 유출로 인한 지방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청년층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전남도가 중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