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어디갈지 고민이라면?…영등포구 '선유로운 팝업스토어'로 놀러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30 08:15:40
  • -
  • +
  • 인쇄
OX 퀴즈, 키링 만들기, 캡슐 뽑기, 포토존 등 다양한 경험과 즐거움 선사
▲ 선유로운 팝업스토어 포스터

[뉴스스텝] 영등포구가 12월 1일부터 3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1층 대행사장에서 ‘선유로운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면서 선유로운 상권의 유동인구 감소에 대비하고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더현대 서울과 손잡고 이색적인 팝업스토어를 마련했다.

더현대 서울은 지역 내 랜드마크로 유동인구가 많고 선유로운 상권에 대중교통을 통한 접근이 용이한 만큼, 구는 팝업스토어를 통해 선유로운 상권을 널리 알리고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는 방침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요즘 MZ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낭만’이라는 주제로 ▲선유로운 가게와 사람들의 역사를 소개하는 ‘선유 역사(홍보존)’ ▲선유로운 상권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선유 한 켠(체험존, 이벤트존)’ ▲방문객들에게 낭만을 제공하고 선유로운 상권으로 방문을 이끄는 ‘선유 낭만(포토존)’으로 구성된다.

먼저 선유로운 상권을 홍보하는 ‘선유 역사’는 선유로운 상권의 역사와 상권 안팎의 지도를 안내하는 공간이 조성된다. 특색 있는 점포들의 대표 상품과 메뉴들도 전시돼 방문객들은 자연스럽게 상권을 둘러 볼 수 있다.

‘선유 한 켠’은 스탬프 투어 방식으로 선유로운 상권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선유로운 상권에 관한 ‘OX 퀴즈’ ▲가장 방문하고 싶은 점포를 고르는 ‘선유 핫플! 이상형 찾기’ ▲팝업스토어 내에 숨겨둔 선유로운 BI를 찾는 ‘선유 클로버 찾기’ 등의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선유로운 BI와 캐릭터를 조합한 ‘키링 만들기’ ▲다이어리 꾸미기 ▲아크릴 모빌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스탬프 투어를 완료하면 선유로운 굿즈를 뽑을 수 있는 캡슐 뽑기, 인생 네컷 촬영, 선유 복권 증정 등의 기회가 제공된다.

마지막으로 방문객이 유리벽을 통해 내부 공간을 보고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현한 ‘선유 낭만’도 눈길을 끈다. 선유로운 상권 인근의 선유도공원, 양화한강공원 등이 포토존으로 꾸며져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한편 구는 팝업스토어 외에도 선유로운 상권을 홍보하기 위해 12월 중 선유로운 상인들이 직접 운영하는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와 연말 파티 와인 즐기기 등 ‘원데이 클래스’를 연다. 또한 상권 내 거리에 크리스마스 트리, 은하수 조명, 2024년 포토존 등을 조성해 방문객에게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선유로운 상권의 고유한 매력을 널리 알리고, 방문객들이 다양한 경험과 즐거움을 찾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작지만 소중한 골목 상권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펼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거제시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가 24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을 거제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에 기탁된 거제사랑상품권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독거노인 5세대와 중장년 실업층 5세대 등 총 10세대에 배부·지원될 예정이다.지영배 사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기업으로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대구 남구의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남구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기초구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했다. 이는 2024년 직전 평가에 이어 2년 연속 동일한 성과로, 대구지역 9개 구·군의회 가운데 가장 높은 등급이다.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25년 12월 23일, 전국 69개 기초구의회를 대상으로 한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남구의회는 총점 81.3점으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하남 미사3동, ㈜한영이엔씨와 함께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 실시

[뉴스스텝] 하남시 미사3동은 화재 사고 예방과 주거 안전 강화를 위해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지난 11월 6일 미사3동행정복지센터와 ㈜한영이엔씨 간 체결한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점검 재능기부 협약에 따라 추진됐으며, 전문 인력을 활용한 합동 점검과 위험요소에 대한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도록 협력체계를 마련했다.또한, 11월 27일부터 12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