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서울시 치매관리사업 성과평가대회 최우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16 08:25:29
  • -
  • +
  • 인쇄
치매전문기자단, 체인지바이어스 등 2개 부문 수상
▲ 서울 은평구는 ‘2022년 서울시 치매관리사업 성과평가대회’ 2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뉴스스텝] 서울 은평구는 ‘2022년 서울시 치매관리사업 성과평가대회’ 2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은평구 치매안심센터에서 운영하는 ‘체인지바이어스’ 사업으로 기관상과 함께 치매전문기자단 참여 어르신께 개인상이 주어졌다.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지역사회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유도 등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체인지바이어스’는 치매친화 환경 조성을 위해 위한 주민참여형 특화사업이다. ‘주민이 움직이면 마을의 변화가 가능하다!’을 슬로건으로 주민, 상점, 기관이 함께 치매 환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을 프로그램화하는 내용이 골자다.

세부적으로는 ▲주민 참여플랫폼으로 치매환자나 보호자가 아니더라도 은평구 치매안심센터를 활용할 수 있는 경로를 마련한 ‘치매전문기자단’ 사업 ▲상점 주도적 플랫폼으로 치매안심센터, 이용자, 지역상점이 선순환 할 수 있는 맵을 구축한 ‘치매안심 상점을 찾아라’ 사업 ▲기관주도적 플랫폼으로 은평구 내 격차없는 서비스 지원을 위한 ‘거점기관 온·오프라인 인지활동 터치해U’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됐다. 지역주민이 직접 치매에 대한 인식과 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기반 구축에 기여했다는 평을 받았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치매 극복을 위해 센터와 지역사회가 다 함께 노력한 결과로 값진 결실을 맺게 됐다”며 “치매 어르신과 가족, 지역주민 모두 걱정 없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 (재)고성교육재단에 3천만 원 기탁

[뉴스스텝] 고성군의 장학사업을 이끌어가고 있는 (재)고성교육재단에 관내 금융권의 교육발전기부금 기탁행렬이 이어지고 있다.11월 30일 동고성농협이 교육발전기부금 500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12월 2일 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가 3,000만 원을 고성군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교육발전기부금으로 (재)고성교육재단에 기탁했다.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는 (사)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

곡성군, 임대형 스마트팜 청년농 첫 딸기 수확

[뉴스스텝] 전남 곡성군은 지난 2일 입면 송전리에 소재한 임대형 스마트팜에서 첫 딸기를 수확하고 청년 농업인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3일 전했다. 군은 청년농의 안정적 농업 정착을 돕기 위해 2024년부터 2025년까지 2년 동안 총사업비 33억 원을 투입해 스마트팜 6동 공사를 완료했으며, 6명의 청년농업인이 1인당 400평 규모의 온실을 임차해 딸기를 재배 중이다. 이 자리는 임대형 스마트팜

광주광역시교육청, 청렴시민감사관 1년 성과 공유

[뉴스스텝] 광주시교육청은 3일 본청 중회의실에서 청렴시민감사관, 감사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청렴시민감사관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회의는 지난 1년간 청렴시민감사관의 활동을 돌아보고, 향후 활동 방향과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청렴시민감사관은 광주시교육청중앙도서관을 포함한 4개 기관 대상 종합감사와, 19개 사립유치원 특정감사 등에 참여해 교육 현장의 투명성과 청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