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면목2동, 이웃들에 온정 나누는 행사 연달아 열려 '훈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8 08:15:35
  • -
  • +
  • 인쇄
▲ 지난 27일, 면목2동주민센터에서 ‘장수사진 전달식’이 개최됐다.

[뉴스스텝] 지난 27일 중랑구 면목2동주민센터에서 이웃들에게 온정을 나누는 행사가 연달아 열리며 훈훈함을 전했다.

우선 은혜제일교회 주관으로 지역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장수사진 전달식’이 개최됐다. 이날 전달된 사진은 지난 10월 말, 지역 내 어르신 17명을 대상으로 촬영한 사진으로, 이웃들은 사진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건강을 기원하고 따뜻한 사랑의 마음을 전했다.

한 어르신은 “봉사자들이 곱게 단장을 해주고 장수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셔서 드라마 주인공이 된 듯한 기분이었고 사진도 예쁘게 잘 나왔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층 추워진 날씨에, 어르신들께 따뜻한 점심식사를 대접한 ‘사랑듬뿍! 칼국수 행사’도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면목동에 위치한 ‘만석바지락칼국수들깨수제비’는 관내 저소득 어르신 30명을 초청해 정성껏 준비한 들깨칼국수를 대접하며, 어르신들이 이웃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특별한 추억을 선물했다. 면목2동 우리동네돌봄단도 어르신들이 식사를 하시는 데에 불편함이 없도록 어르신들 곁에 함께하며, 함께 정을 나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관내 어르신들께 온정을 전하며 봉사에 힘써주신 모든 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교육청, 2025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뉴스스텝] 충남교육청은 교육부 주관 ‘2025년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 등급에 선정됐으며, 충남교육청 총무과 복정수 민원기록팀장과 청라초등학교(보령) 양윤호 교사가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되어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15개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충남교육청은 ‘전국 최초 충남형 수어통역 시스템 구축’, ‘등하교 통학버스 탑승 실시간 확

공주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열어

[뉴스스텝] 공주시는 2일 공주문예회관에서 각 기관·단체장과 노인회 회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대한노인회 공주시지회(지회장 박공규) 주관으로 열렸으며, 노인의 날을 기념해 어르신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기념식에서는 각계각층에서 고르게 선발한 모범 노인과 노인 복지 기여자, 효행자 등 총

대만 타이난 시장, 안양시의회 공식 방문

[뉴스스텝] 안양시의회는 10월 2일, 대만 타이난시 황웨이저 시장 등 관계 공무원 7명이 안양시의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 박준모 의장과 이동훈 총무경제위원장, 장명희 보사환경위원장이 함께했으며, 방문단은 안양시의회 본회의장 등 주요 시설을 견학한 뒤 환담의 시간을 가졌다. 황웨이저 시장은 의원들과 환담에서 스마트시티로 자리 잡은 안양시에 깊은 관심을 표했다. 또한 타이난시에서 매년 열리는 국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