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야 미래 방송인!" 송파구, 어린이 방송아카데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19 08:10:22
  • -
  • +
  • 인쇄
애니메이션 더빙, 전문 방송장비 활용한 영상제작 등 체험
▲ 2022 여름방학 어린이 방송아카데미 체험모습

[뉴스스텝] 송파구가 겨울 방학을 맞아 미래 방송인을 꿈꾸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3 겨울방학 송파어린이 방송아카데미'를 무료로 운영한다.

2011년부터 시작된 ‘어린이방송아카데미’는 매년 여름과 겨울방학에 진행되어 이번에 20회를 맞았다. 매회 접수가 시작되자마자 마감이 될 정도로 어린이와 학부모에게 인기가 높은 프로그램이다.

대상은 관내 초등학교에 다니는 4~6학년 36명이다. 내년 1월 5일부터 12일까지 총 3회에 걸쳐 하루 2시간씩 생생한 방송체험을 하게 된다. 참가 어린이들은 ‘송파TV’ 방송국 현직 PD와 아나운서에게 방송이론부터 실습까지 맞춤형 수업을 받는다.

첫째 날은 방송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애니메이션 더빙 ▲아이디어 회의 및 대본 작성 등 조별 뉴스 제작을 위해 준비하는 시간을 갖는다. 둘째 날은 또래 친구들과 함께 조별로 재치 있고 신선한 뉴스를 완성하는 것을 목표로 ▲방이동고분군 등 역사·문화 지역명소에서 야외촬영 ▲스튜디오 녹화 등 주제에 맞춰 필요한 장면을 촬영한다. 마지막 수료식에는 그동안 수강생이 직접 만든 영상을 가족과 함께 시청하며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완성된 영상은 구 대표 유튜브 채널 송파TV에도 게시될 예정이다.

참가희망자는 12월 19일부터 30일까지 ‘송파런 교육포털’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청소년들이 미디어 기술을 체험해보고,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찾는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했다”면서 “앞으로도 최신 변화를 반영한 진로적성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미래를 키워가도록 송파구가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 (재)고성교육재단에 3천만 원 기탁

[뉴스스텝] 고성군의 장학사업을 이끌어가고 있는 (재)고성교육재단에 관내 금융권의 교육발전기부금 기탁행렬이 이어지고 있다.11월 30일 동고성농협이 교육발전기부금 500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12월 2일 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가 3,000만 원을 고성군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교육발전기부금으로 (재)고성교육재단에 기탁했다.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는 (사)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

곡성군, 임대형 스마트팜 청년농 첫 딸기 수확

[뉴스스텝] 전남 곡성군은 지난 2일 입면 송전리에 소재한 임대형 스마트팜에서 첫 딸기를 수확하고 청년 농업인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3일 전했다. 군은 청년농의 안정적 농업 정착을 돕기 위해 2024년부터 2025년까지 2년 동안 총사업비 33억 원을 투입해 스마트팜 6동 공사를 완료했으며, 6명의 청년농업인이 1인당 400평 규모의 온실을 임차해 딸기를 재배 중이다. 이 자리는 임대형 스마트팜

광주광역시교육청, 청렴시민감사관 1년 성과 공유

[뉴스스텝] 광주시교육청은 3일 본청 중회의실에서 청렴시민감사관, 감사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청렴시민감사관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회의는 지난 1년간 청렴시민감사관의 활동을 돌아보고, 향후 활동 방향과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청렴시민감사관은 광주시교육청중앙도서관을 포함한 4개 기관 대상 종합감사와, 19개 사립유치원 특정감사 등에 참여해 교육 현장의 투명성과 청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