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문화재단, 커뮤니티 예술 치유 프로젝트 예술로 연결되는 고성 '예술연고'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1 08:20:41
  • -
  • +
  • 인쇄
문화예술로 개인을 연결시키고, 사람들과 관계하며 소통의 순간을 선사
▲ 고성군청

[뉴스스텝] 고성문화재단은 연말을 맞아 문화예술로 소통하고 연결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예술연고'를 고성군 곳곳에서 운영한다.

'예술연고'는 예술로 연결되는 고성이라는 뜻으로, 문화예술로 개인을 연결시키고 공동체의 소통을 이끌어내며 치유적인 시간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참여하는 고성군민들이 직접 문화예술을 경험하며 공동체의 일원으로 사회적 관계를 능동적으로 만들어간다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워케이션, 군인 가족, 모아그룹, 다문화, 소상공인 등 다양한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국악, 예술놀이, 소마틱스, 스윙재즈, 댄스 등의 풍성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예술연고' 프로그램으로는 △가야금 소리 산책(관계 인구를 위한 가야금 연주 및 이완 프로그램/맹그로브 고성), △예술을 놀이(모아 애착 증진을 위한 영유아 예술놀이 프로그램/달홀문화센터), △마치 march, 잔치같이(외국인 학생을 위한 타악기 앙상블 프로그램/경동대학교), △가족‘s wing(군인가족을 위한 스윙댄스 프로그램/달홀문화센터), △오늘, 나를 돌봄(소마틱스를 활용한 심신 이완 프로그램/피치비치) △겨울밤, 내 몸 사용법(움직임의 향상을 위한 펠든크라이스/피치비치) 등의 프로그램들로 구성하여 운영된다.

'예술연고'의 모든 프로그램은 각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이 진행하여 군민들이 어렵지 않게 문화예술을 접하며 심미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양질의 프로그램으로 제공된다.

모집 기간은 프로그램별로 다르며, 기타 자세한 사항과 참여 신청은 고성문화재단 누리집 및 고성문화재단 SNS를 통해서 확인하면 된다.

고성문화재단 관계자는 “군민들의 공동체 회복과 행복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예술 치유 프로그램을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것”이라며 “이번 '예술연고'를 통해 가족, 중장년, 영유아, 다문화, 관계 인구 등 다양한 공동체와 세대가 행복한 연말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칠곡군 군정만족도 조사

[뉴스스텝] 칠곡군청은 여론조사 전문기관을 통해 지난 07월 21일부터 08월 4일까지(14일간) 만 18세 이상 칠곡군민 1,207명을 대상으로 군정만족도 및 행정수요조사를 실시했다.이번 조사는 군정운영 전반, 분야별 군정시책, 정주의식, 행정수요 등에 대해 1:1 대면면접으로 진행됐다.그 결과, 주요 군정 8개 분야에 대한 종합 만족도는 74.1점으로 전년(73.0점)대비 +1.1점 상승하여 만족스러운

“미군부대 후문 특화거리, 새롭게 단장… 석전2리 발전의 새로운 출발”

[뉴스스텝] 칠곡군은 9월 30일 오후, 석전2리에서 ‘미군부대 후문 특화거리 준공식’을 열고 마을 발전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이번 준공식에는 김재욱 칠곡군수, 이상승 칠곡군의회 의장, 배성도 칠곡군의회 부의장, 권선호 군의원, 구정회 군의원 등 주요 내빈을 비롯해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행사는 석전2리 상인회 유경미 회장이 사회를 맡아 내빈 소개, 개회선언,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남양주소방서, 3분기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소방서는 지난 9월 30일 평내호평역 인근 아파트 단지에서 2025년 3분기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대형 재난 상황을 가정해 신속하고 정확한 현장 대응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했다.훈련은 사전 시나리오 없이 아파트 내 화재 발생을 가정해 진행했으며, 긴급구조지휘대 지원반을 포함한 현장지휘단, 119구조대, 평내119안전센터 대원들이 참여해 각자의 임무를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