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우수구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13 08:15:22
  • -
  • +
  • 인쇄
서울시 자체평가서 우수구 선정 쾌거, 훈련참여 20개 자치구 중 2위!
▲ 도봉구 202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모습

[뉴스스텝] 도봉구가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서울시 자체평가에서 우수 구로 선정됐다. 훈련 참여 20개 자치구 중 2위에 달하는 쾌거다.

이번 평가는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35조에 따라 `22년 11월 14일부터 `22년 11월 25일까지 진행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 참여한 20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평가 결과는 훈련기획, 훈련설계, 훈련실시, 훈련평가 및 환류의 각 단계별 지표(상황판단회의, 현장훈련, 재난안전통신망 등) 첨단 ITC정보통신기술(드론, 대형LED영상) 활용 등의 가점 지표를 기준으로 산출됐다.

앞서 구는 지난 11월 24일 도봉산 광륜사 일대의 산불 상황을 가정한 '재난대응 안전한국 현장훈련'에서 도봉소방서, 도봉경찰서, 서울시, 산림청, 국립공원공단, 220여단, 의용소방대, 자율방재단 등 15개 유관기관 및 400여 명의 인원과 산불진화 헬기를 비롯한 35대의 장비가 동원되는 등 실제 재난상황을 방불케하는 모의훈련을 선보인 바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평가는 이태원 사고 등 그 어느 때보다 안전이 강조되고 있는 시기에 달성해낸 성과이기에 매우 유의미했다. 실전에 임하듯 훈련에 충실히 참여해준 도봉구 직원들과 유관 기관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도봉구는 '사고제로 도봉' 구현을 위하여 매진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디지털 헬스케어·의료AI와 연계한 포스텍 의과대학 비전 제시

[뉴스스텝] 포항시가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을 위한 미래의료 분야 협력 확대에 나섰다.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2일 서울 안다즈서울강남에서 열린 미래의료혁신연구회 제9회 정기세미나에 참석해 디지털 헬스케어 시대 의료 AI의 역할과 포항시의 바이오·AI인프라, 이에 기반한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 필요성과 추진 방향을 공유했다.(사)미래의료혁신연구회는 의료·학계·산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우리나라 의료정책과 발

의성군, 서울·경기 두레생협 110개 매장에서 농산물 판촉 행사 실시

[뉴스스텝] 의성군은 11월 30일부터 12월 12일까지 13일간 서울·경기 지역 두레생협 110개 매장과 온라인몰에서‘의성농산물 판촉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농산물 생산량 증가와 소비 부진으로 가격이 하락한 상황에서 지역 농가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소비자 시식 행사와 함께 20% 할인 판매를 진행하여 소비자의 구매 부담을 줄이고 농가 소득 향상에도 도움을 줄 것

나주시,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기공식’ 개최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미래 식품산업의 핵심 분야인 푸드업사이클링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발판 마련에 나선다.나주시는 지난 2일 동수동 385-3번지 일원에서 푸드업사이클링 분야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기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했다고 3일 밝혔다.농식품 부산물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실증 인프라를 체계적으로 구축해 지역 식품산업 생태계를 혁신하고 나주를 푸드테크 산업의 거점 도시로 도약시키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