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박경리문학공원, '2023 소설 토지의 날'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1 08:20:07
  • -
  • +
  • 인쇄
오는 8월 15일, 10시~21시, 박경리문학공원
▲ 박경리문학공원 토지의날 리플렛

[뉴스스텝] 원주시는 8월 15일 박경리 작가의 소설 '토지' 완간일을 기념하기 위해 ‘2023 소설 토지의 날’행사를 개최한다.

8월 15일은 소설 '토지'의 첫 장면과 마지막 장면, 그리고 박경리 선생님의 옛집에서 '토지'를 탈고한 날로 특별한 의미가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소설 '토지' 필사, 한지 무드등 만들기, 풍선아트 등 가족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체험행사와 완간 기념을 위한 “박경리 작가를 만나다:음악과 문학으로 만나는 인연”등의 실내외 공연 프로그램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남기주 문화예술과장은 “소설 '토지' 완간을 기념하기 위한 행사로 다양한 체험행사 및 공연, 포토존 등을 구성했다.”며, “이번 행사는 시민들이 원주를 대표하는 박경리 작가에 대해서 알게 되고, 가족 간의 즐거운 추억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꿈틀 제1회 ‘손에 손 잡고 청소년축제 ’ 10월 26일 개최

[뉴스스텝] 홍천군은 ‘영귀미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청소년 공간 꿈틀에서 “제1회 꿈틀 청소년 축제‘가 10월 26일에 개최된다고 밝혔다. 영귀미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국비 70%, 군비 30%)은 2020년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선정되어 아이들꿈터(꿈틀), 복지회관 리모델링, 산책로 정비 등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이 추진됐다. 청소년 공간 꿈틀은 지역 청소년들을

금산군, 추부면 장대2지구 하수관로 정비사업 박차

[뉴스스텝] 금산군은 추부면 장대2지구 하수관로 정비 실시설계가 완료됨에 따라 올해 본격적인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해당 지역은 하수관로가 없어 주민 불편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으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 총 50억 원을 투입해 정비를 추진한다.군은 사업승인인가 고시 이후 연내 공사를 착수해 오는 2027년 사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하수처리 효율이 크게 향상돼 지역 환경을 개선할 수 있게 됐다.군

‘아이에게 선물하는 특별한 하루!’ 제25회 곡성심청어린이대축제, 신나는 개막!

[뉴스스텝] 제25회 곡성심청어린이대축제가 지난 23일부터 곡성섬진강기차마을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쁘띠벨 공연단과 지역 어린이 200여 명이 참여한 개막퍼레이드로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올해 퍼레이드 주제는 ‘출동! 귀염뽀짝 어벤져스’로 복고풍의 의상을 착용한 아이들이 신나는 춤과 함께 퍼레이드를 함께했다.24일 금요일에는 오후 4시와 5시 반에는‘EBS 이벤져스’준비되어 있고, 25일 토요일에는 오후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