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제15회 충북도 양봉인 한마음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1 08:25:54
  • -
  • +
  • 인쇄
충북도 각 시‧군 양봉인 및 한국양봉협회 관계자 등 600명 참여
▲ 양봉인 한마음대회 사진

[뉴스스텝] 이상기후 등으로 인한 꿀벌 집단 실종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 사기진작 및 농가 간 기술정보 교류 등 화합과 소통을 위한 충북도 양봉인 한마음대회가 20일 오전 11시 제천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15회째를 이날 행사에는 민영완 충북도 농정국장, 김호경 도의원, 김꽃임 도의원, 윤화현 한국양봉협회 회장, 반화병 충북도 양봉회장, 신창순 제천양봉회장 및 양봉인 등 600여명이 참여해 성황리에 개최됐다.

행사장에서 반화병 양봉협회 충청북도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궂은 날씨에도 행사를 참여해 주신 타시군 회원분들과 내빈분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고 이번 행사를 통해 앞으로 더욱 양봉산업이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명선 농업기술센터장은“충북 각시군 양봉인들의 제천방문을 환영하고 행사추진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주신 기관장 및 단체에 대한 감사와 참여한 모든 분 들의 의미있는 행사가 되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고

민영완 충청북도 농정국장은“양봉농가들의 어렵고 힘든 상황 공감과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여 향후 양봉산업 육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꽃임 충북도 의원은 축사를 통해“자연치유도시 제천방문을 환영드리고 도 의회 차원의 양봉사업 지원을 적극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윤화현 한국양봉협회장은“양봉산업의 어려운 상황에 대한 지속적 관심과 수입꿀로 인한 국내 양봉인들 경쟁력 제고를 위하여 모두 합심 노력 할 것”을 당부했다.

이후 오후 행사는 줄다리기, 공굴리기, 색판 뒤집기 등 체육대회와 노래자랑 등 양봉인들의 단합력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행사장 주변에는 양봉 산물 홍보 및 체험을 할 수 있는 양봉산업 전시 부스가 펼쳐져 있어 시민들도 양봉산업을 이해할 수 있는 계기 마련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진행됐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성특례시, 플라스틱 재활용 업체 현장 방문 실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지난 26일 관내 자원순환 기업을 방문해 플라스틱 제품의 순환이용 현장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날 김성환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을 비롯해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및 관계 부서 관계자 등은 우정읍 소재 페트병 재활용업체를 방문해, 재활용 공정 전반을 살펴봤다.특히, 전자제품과 PET병 등 일상 속 다양한 플라스틱 제품의 회수·선별 및 재활용 과정을 확인했으며, 기업별 자원순환 기술과 혁신

시흥시 품태권도 거북섬동, 아이들의 소중한 마음 담긴 라면 900개 후원

[뉴스스텝] 거북섬동에 위치한 품태권도장이 12월 26일, 크리스마스 및 연말을 맞아 아이들의 소중한 마음이 담긴 라면 900개(36박스)를 후원하며 사랑의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기부는 품태권도가 2023년부터 3년째 이어오고 있는 나눔활동으로, 도장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자발적으로 라면을 모아 진행됐다.특히 이번 나눔에는 파니판 문구점의 따뜻한 동참도 함께 했다. 파니판 문구 매

서초구가족센터, '서울가족사업 성과보고회'서 서울매력상·장려상 2관왕

[뉴스스텝] 서울 서초구는 서초구가족센터가 지난 12일 서울가족플라자(동작구 노량진로 10)에서 열린 '2025년 서울가족사업 성과보고회'에서 가족상담지원 사업 부문 ‘서울매력상’, 서울가족학교 사업 부문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서울시 가족사업에 참여한 시민과 가족센터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한 해 동안 추진된 주요 성과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