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고양 작은미술관, 어린이 미술 작품으로 "2023 아트팔레트스튜디오" 기획전 진행 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7 08:20:17
  • -
  • +
  • 인쇄
▲ 기획전 수상자

[뉴스스텝] 순수 창의미술을 기본으로 어린이의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자신의 생각을 꾸밈없이 캔버스 위에 이미지를 스스로 만들어 가는 능력을 키워주는 "미술교육센터 아트팔레트스튜디오"는 2023년 8월 1일(화) ~ 8월 15일(화)까지 스타필드고양 4층 작은미술관에서 "2023 아트팔레트스튜디오 기획전" 타이틀로 전시 중이며, 지난 8월 5일(토) 14:00 순금으로 빛을 그리는 서숙양 작가 사회로 시상식도 함께 진행 됐다.

스타필드고양 주최하고 아트인동산, 아트팔레트스튜디오 주관하는 "2023 아트팔레트스튜디오 기획전"에 20명의 어린이 작가들이 작품을 출품하고 시민들에게 어린이들의 해맑은 심성을 그림으로 대면하는 시간을 마련했으며, "아트팔레트스튜디오"는 고양시 지역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초등미술을 작가 콘셉트로 그림을 지도하여 미래 한국미술의 다양성에 기여하는 미술인으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출품 작품 중에는 밤하늘의 달과 별을 친구로 만들었고, 대자연의 숲에서 캠핑하는 가족의 즐거운 일상을 아이의 시선으로 이미지화 시켰다. 사람과 동물들의 얼굴에는 하나 같이 웃음이 가득하고 설렘이 가득하다. 자신의 미래를 그림 속 등장인물들의 얼굴에 반영이라도 하듯 밝고 호기심 가득하여 사랑이 넘친다.

활짝 핀 꽃들이 미소를 연상하듯 화사함으로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여 천진난만한 초등학생들의 순수함을 만나볼 수 있다. 작품을 구상하고 스케치와 채색이 이루어져 형체가 만들어지는 과정에 자신이 품었던 생각이 가장 중요시 됐으며, 전시될 작품을 위해 사물에 대한 재해석 및 창조의 힘이 마음껏 발휘될 수 있도록 자율적 사고의 능력을 펼칠 수 있는 미술 교육의 환경을 만들었다.

솔직한 자신의 의사표현을 그림으로 연결하는 과정은 자아가 정립되는 아이들의 성장속도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가진 재능의 역량을 최대한으로 상승시키는 작용의 결과물로 이번 전시 작품이 탄생됐다. 또한 한사람의 인성과 가치관이 형성되는 시기에 예술의 힘이 표출되어 건강한 정체성을 지닌 성인으로의 성장에 예술이 접목된 교육의 중요성을 경험하는 전시가 되기를 바라고 있다.

이번 전시를 진행하는 "미술교육센터 아트팔레트스튜디오" 정윤하 대표는 "캔버스 위에 이미지 조각들을 맞춰가는 아이들의 그림 작업은 평소 꿈꿔온 자신들의 꿈을 실현하는 세상이기도 하고,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을 찾아가는 놀이가 되기도 한다. 전시를 통해 사람들과의 건전한 교류의 힘을 느끼고, 좋은 전시의 추억이 예술을 일상화하는 성인으로 성장을 희망하며 전시가 기획됐다."고 말했다. 아트팔레트스튜디오 정윤하 대표는 동국대학교 예술학부에서 한국화를 전공 하고, 동대학원 미술교육 석사 졸업 출신으로 현재 (사)한국미술협회, 한국작가협회, 자연동인회 회원으로 현업 작가로도 활동하는 미술인으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배인혁, '판사 이한영'으로 첫 악역 도전…강렬한 변신 예고

[뉴스스텝] 배우 배인혁이 '판사 이한영'에 특별 출연한다.MBC 새 금토드라마 '판사 이한영'(기획 장재훈/극본 김광민/연출 이재진, 박미연/제작 오에이치스토리, 슬링샷스튜디오)은 거대 로펌의 노예로 살다가 10년 전으로 회귀한 적폐 판사 이한영이 새로운 선택으로 거악을 응징하는 정의 구현 회귀 드라마.2018년 연재된 동명의 웹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앞서 배우 지성, 박희

병오년 새해 호미곶 첫 일출, 5만여 명 희망 담고 떠오르는 상생의 빛

[뉴스스텝] 2026년 병오년 새해, 한반도 최동단 ‘포항 호미곶’에 운집한 5만 명의 새해 희망을 담은 첫 태양이 하늘 위로 힘차게 떠올랐다.아름다운 일출을 맞이하기 위해 포항시와 포항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고, 경상북도와 iM뱅크가 후원한 ‘제28회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이 호미곶 해맞이광장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축전은 ‘상생의 빛, 함께 빚는 아름다움’을 주제로, 한 해의 끝과 시작을 시민·

공정거래위원회, 정부 소상공인 노쇼 피해 적극 지원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상공인 노쇼 피해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노쇼 피해 예방 및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외식업종 214개사를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에 따르면, 외식업 현장의 예약 방식은 ‘전화 예약’이 95%로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했으며, 네이버·카카오 예약 서비스는 18%, 음식점 예약 앱은 5% 수준으로 나타났다. 전화 예약의 경우, 예약자 실명 확인이 어려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