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소재 도선사, 자비나눔 김장대축제 열고 지역소외계층 위해 김장김치 2천포기 기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05 08:20:30
  • -
  • +
  • 인쇄
기부가액 약 8천만원 상당
▲ 도선사에서 자비나눔 김장대축제가 진행되고 있다.

[뉴스스텝] 서울 강북구는 우이동에 소재한 도선사가 지난 2일(금) 따뜻한 겨울나기 성품으로 김장김치 2천포기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도선사는 이날 경내 호국참회원 주차장 일대에서 ‘함께 만들고 함께 나눠요’란 기치를 내걸고 자비나눔 김장대축제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엔 이순희 서울 강북구청장과 도선사 주지 태원스님을 비롯해 도선사 보현회, 관음회, 지장회, 염불봉사단 등 신행단체와 사회복지법인 혜명복지원 임직원 등 사부대중 150여 명이 동참했다.

도선사 주지 태원스님은 이날 전달식에서 “그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지역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해오던 김장나눔을 못해 안타까웠는데, 오랜만에 다시 이어가게 돼 감회가 남다르다”면서 “관내 소외계층이 추운 겨울을 잘 지낼 수 있는데 보탬이 될 수 있는 뜻 깊은 행사에 불자들과 함께 할 수 있어 행복하다”고 의미를 전했다.

도선사가 전달한 김장김치는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사업 성품으로 기부돼 복지사각지대 및 저소득 주민들에게 나눠질 예정이다.

도선사가 기탁한 김장김치는 총 2000포기로, 기부가액은 8천만원에 달한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자비나눔 행사를 마련해 더 행복한 강북구를 만들어 준 도선사 사부대중에 구를 대표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관내 소외·취약계층이 따뜻하게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아낌없이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 (재)고성교육재단에 3천만 원 기탁

[뉴스스텝] 고성군의 장학사업을 이끌어가고 있는 (재)고성교육재단에 관내 금융권의 교육발전기부금 기탁행렬이 이어지고 있다.11월 30일 동고성농협이 교육발전기부금 500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12월 2일 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가 3,000만 원을 고성군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교육발전기부금으로 (재)고성교육재단에 기탁했다.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는 (사)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

곡성군, 임대형 스마트팜 청년농 첫 딸기 수확

[뉴스스텝] 전남 곡성군은 지난 2일 입면 송전리에 소재한 임대형 스마트팜에서 첫 딸기를 수확하고 청년 농업인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3일 전했다. 군은 청년농의 안정적 농업 정착을 돕기 위해 2024년부터 2025년까지 2년 동안 총사업비 33억 원을 투입해 스마트팜 6동 공사를 완료했으며, 6명의 청년농업인이 1인당 400평 규모의 온실을 임차해 딸기를 재배 중이다. 이 자리는 임대형 스마트팜

광주광역시교육청, 청렴시민감사관 1년 성과 공유

[뉴스스텝] 광주시교육청은 3일 본청 중회의실에서 청렴시민감사관, 감사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청렴시민감사관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회의는 지난 1년간 청렴시민감사관의 활동을 돌아보고, 향후 활동 방향과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청렴시민감사관은 광주시교육청중앙도서관을 포함한 4개 기관 대상 종합감사와, 19개 사립유치원 특정감사 등에 참여해 교육 현장의 투명성과 청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