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광견병 예방접종 29일까지 접종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14 08:15:16
  • -
  • +
  • 인쇄
2022년 하반기 접종 10월 15일부터 29일까지 도봉구 내 동물병원서 실시
▲ 서울시 광견병 예방접종 및 동물등록 안내 포스터

[뉴스스텝] 도봉구는 매년 상, 하반기(3월, 10월) 두 차례에 걸쳐 광견병 예방접종 기간을 운영한다. 하반기 예방접종 기간은 10월 15일부터 10월 29일까지다.

광견병은 광견병 바이러스를 가진 동물로부터 물리거나 할퀸 상처를 통해 동물이나 사람에게 전파될 수 있는 인수공통전염병이다. 사람에게 발병하면 공수병, 동물에게 발병하면 광견병이라고 구분한다.

사람이 감염되면 신경증상, 뇌염 등 중추신경계 병변을 일으켜 사망할 수도 있다. 개의 경우 불안 흥분 거동이상 공격성 증가 현상이 나타나며, 침흘림 근육경련 비정상적 울음소리 증상이 3~7일 지속되면 대부분 열흘 내에 사망할 정도로 치명적이다.

광견병 예방접종 대상은 생후 3개월 이상의 개, 고양이다. 도봉구 지역 내 동물병원(총 25개)을 방문하면 광견병 예방접종을 할 수 있다. 단, 개의 경우는 동물등록을 반드시 해야 예방접종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접종 비용은 마리당 1만 원이 부담된다.

구는 현재 저렴한 금액으로 예방접종을 지원할 수 있도록 국비, 시비 등을 통해 지역 동물병원에 광견병 예방약품을 지원하고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광견병 감수성이 높은 반려동물에 대한 예방접종을 지원하여 광견병 발생을 최소화하고자 한다. 사람과 반려동물 모두의 건강을 위해 반드시 광견병 예방접종을 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경산시와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로 상생 협력 의지 다져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8일 경산시와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로 두 도시 간 우정과 협력 의지를 다졌다.이번 상호기부에는 포항시 도시안전주택국 공무원 35명과 경산시 건설안전국 공무원 35명이 참여해, 각 지자체에 350만 원씩 고향사랑기부금을 상호 기탁했다.두 도시의 안전을 담당하는 부서가 상호기부에 참여함으로써 지역 공동체의 안전과 복지 향상에 대한 공감대와 협력의 의지를 더욱 굳건히 하는 계기가

고령군, 그린바이오 산업 기반 마련 첫걸음

[뉴스스텝] 고령군은 12월 8일 고령군청 우륵실에서 '그린바이오 소재 산업화시설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착수보고회는 그린바이오 산업의 핵심 기반이 될 산업화시설 조성사업의 추진방향을 공유하고, 향후 설계 추진 전략 및 단계별 실행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그린바이오 소재 산업화시설’은 그린바이오 산업 소재가 되는 원료작물을 재배하여 기업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익산시, 전국 지역먹거리 지수 평가 '4년 연속 우수'

[뉴스스텝] 익산시가 먹거리 정책 선도 도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시는 9일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실시한 '2025년 지역먹거리 지수 평가'에서 우수상(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을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익산시는 2022년부터 4년 연속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며,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과 로컬푸드 확산 성과를 인정받았다. 지역먹거리 지수 평가는 먹거리 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