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각X지아, 10년 만에 컬래버레이션! 12일 두 번째 듀엣곡 '술이 뭐길래' 발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07 08:15:30
  • -
  • +
  • 인쇄
▲ [사진 = 빅플래닛메이드엔터 제공]

[뉴스스텝] 가수 허각과 지아가 10년 만에 듀엣 곡으로 다시 만났다.

허각과 지아는 오는 12일 새로운 듀엣 싱글 '술이 뭐길래'를 발매한다. 두 사람의 정식 컬래버레이션은 지난 2012년 큰 사랑을 받은 'I Need You (아이 니드 유)' 이후 10년 만에 성사됐다.

지난 5일 오후 허각의 소속사 빅플래닛메이드엔터는 공식 SNS를 통해 '술이 뭐길래'의 발매 소식을 알리는 첫 번째 보이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보이스 티저에는 소주를 따르고 마시는 모션과 함께 "이 술이 뭐길래 / 난 잊으려 마신 술인데 / 이 술이 뭐길래 / 널 자꾸 더 생각나게 해"라는 애절한 파트가 담겨 귓가를 사로잡는다.

특히 한 소절만으로 허각의 호소력 짙은 보컬과 지아의 명품 코러스, 두 사람의 아름다운 하모니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어 '술이 뭐길래' 완곡을 향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허각과 지아는 지난 2012년 'I Need You'로 국내 각종 음원 차트는 물론 미국 빌보드 K-POP HOT 100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하며 시너지를 발휘한 조합이다. 'I Need You'는 발매 후 10년 넘게 꾸준히 많은 이들에게 들리고 불리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허각과 지아의 재회 소식이 더욱 관심을 모은다.

'술이 뭐길래'는 탄탄한 가창력과 섬세한 감정선을 지닌 허각과 지아의 강점을 극대화한 발라드 곡이다. 올 가을 음원 차트에서도 두 사람의 검증된 저력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허각과 지아가 다시 함께한 '술이 뭐길래'는 오는 1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지역 청소년·직장인, 이스포츠로 소통·화합

[뉴스스텝] 충남도는 오는 13∼14일 천안시청소년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2025 충남도지사배 청소년·직장인 이스포츠 대회’가 개최된다고 12일 밝혔다.충남콘텐츠진흥원이 주최·주관하고, 도와 천안시청소년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도내 청소년과 직장인이 함께 소통·화합하는 이스포츠 문화의 장으로 마련된다.이번 대회에는 지역 청소년과 직장인 200여 명이 선수로 참가하며, 관람객까지 1000여 명이 대회장을

세종시,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2기 과정 개강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농업기술센터가 최근 센터에서 신규농업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2기’를 개강했다.교육은 내달 28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32명의 신규농업인이 수강한다.수강생들은 토양 관리, 비료·농약 사용법 등 기초지식과 농기계 안전교육, 농기계 임대사업소 안내를 비롯한 현장 실습 위주의 강의를 수강했다.이와 함께 교육에서는 귀농귀촌 개요와 각종 지원

강북구, 반려동물 축제 '펫크닉에 놀러오개'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서울 강북구는 동물보호의 날을 기념해 오는 10월 18일(토) 열리는 반려동물 축제 ‘펫크닉에 놀러오개’ 참가자를 모집한다.올해로 3회차를 맞이하는 동물의 날 기념행사는 반려인뿐 아니라 일반 주민까지 어울려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성숙한 반려문화를 확산하자는 취지의 체험형 축제다.‘펫크닉에 놀러오개’는 북서울꿈의숲 내 반려견 놀이터에서 오전(10시~12시), 오후(14시~16시) 두 차례에 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