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과 재즈의 만남… 11월 재즈 기획공연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9 08:10:17
  • -
  • +
  • 인쇄
항구 도시 부산과 감성 재즈를 브랜딩한 재즈 공연… ▲시 ▲스페이스 원지 ▲지역 예술인 협력으로 진행
▲ 부산과 감성 재즈를 브랜딩한 재즈 공연

[뉴스스텝] 부산시는 바다와 도시가 어우러진 부산 도시의 정체성과 재즈음악을 결합한 '부산항과 재즈의 만남(BUSAN JAZZ PORT)'을 주제로 11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 재즈 기획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연은 11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 오후 6시마다 영도구에 있는 스페이스 원지에서 개최된다.

시는 ▲문화도시 브랜드 제고 ▲공연 향유 기회 확대 ▲지역 예술인 음악활동 기반 조성 등을 위해 이번 공연을 기획했고, 앞으로도 재즈 장르를 지역 특색 문화콘텐츠로 육성하여 대중음악산업의 저변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시 ▲스페이스 원지(복합문화공간) ▲지역 예술인들의 협력으로 재즈 공연을 활성화하고자 시범적으로 기획했다.

공연은 낡은 보세창고를 리모델링해 복합문화공간으로 탄생한 영도 스페이스 원지와 재즈, 클래식 등 지역 내 다양한 예술공연을 기획하는 예술기획마음미인이 주관하며, 부산을 주무대로 활동하는 재즈 실력 연주자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부산 재즈 뮤지션들은 대중적인 재즈 음악을 소개하고, 널리 알려진 곡을 즉흥적으로 연주하며 부산항의 밤바다와 어우러지는 감성적인 재즈 무대를 선보일 계획이다.

관객들은 부산항의 밤바다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감성적인 재즈 선율 속에서 자유롭게 음식과 낭만을 즐기며 늦가을 밤의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부산 시민과 국내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무료 행사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네이버 사전예약(스페이스 원지)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공연 관련 문의는 스페이스 원지로 하면 된다.

조유장 시 문화국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 복합문화공간과 재즈 예술인들이 협력하여, 재즈 공연을 부산의 특색있는 문화콘텐츠로 육성하고자 기획했으며, 특히, 대중적인 재즈 공연을 통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부산 도시 브랜드와 문화가 어우러진 공연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정부시 가능동 지사협,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로 나눔 실천

[뉴스스텝] 의정부시 가능동주민센터는 11월 5일 가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의 첫 주자로 참여해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가능동 지사협은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이웃돕기 특화사업 추진 등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며, 주민이 함께 만드는 따뜻한 복지공동체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이순희 위원장은 “회원들의 작은 정성을 모아 뜻깊은 기부에 동참해 기쁘다”며

의정부시 송산3동,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이용 준수 집중 홍보

[뉴스스텝]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는 11월 6일 코스트코 의정부점에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주차위반 방지 집중 홍보 운동을 실시했다.이번 홍보 활동은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내 불법 주정차와 이중주차 등 위반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시민들에게 관련 단속 제도를 알리고 장애인의 이동권 보장을 위해 마련됐다.장애인전용주차구역은 차량에 ‘주차가능’ 표지를 부착하고 보행상 장애가 있는 장애인이 탑승한 경우에만 주차

화성시 역사박물관 제10회 유물 기증·기탁자의 날 행사 개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가 지난 6일 화성시 역사박물관에서 ‘제10회 유물 기증·기탁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이날 기증식에는 백영미 화성특례시 문화관광국장을 비롯해 박물관에 유물을 기증·기탁한 시민 등 50여 명이 참석해, 지역의 역사와 문화유산 보존을 위한 뜻깊은 기증을 기념했다.이번 행사에서는 장안면에 거주해 온 수성최씨 후손이 소장하던 다양한 고문헌류, 1900년대부터 사용된 민속품, 과거 화성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