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나를 담은 꿈' 공예 작품 전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9 08:05:34
  • -
  • +
  • 인쇄
18일부터 20일까지 센터에서 진행
▲ 공예 작품 전시회 모습

[뉴스스텝] 예산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18일부터 20일까지 센터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창작 공예 작품 전시회 ‘나를 담은 꿈’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마을연계사업으로 추진된 자기계발 프로그램 ‘청·바·지(청소년이 바라는 지역사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센터는 예산공예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협회 소속 작가들의 전문 지도를 통해 지승공예, 도자공예, 광물공예(제스모나이트), 가죽공예, 유리공예(글라스아트) 등 다양한 공예 분야를 약 6개월간 체험하며 완성한 작품을 선보인다.

전시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2025 청주공예비엔날레를 방문해 국내외 공예 작품과 최신 전시 흐름을 접하며 창작에 대한 시야를 넓히고 새로운 영감을 얻었다.

전시회에서는 재료의 특성을 살린 독창적인 디자인부터 일상 속 감정과 생각을 담아낸 작품까지 폭넓은 작품이 전시되며, 청소년 각자의 성장 이야기를 작품을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조수경 센터장은 “이번 전시는 청소년들이 공예를 통해 자신을 표현한 의미 있는 결과물”이라며 “많은 분이 전시장을 찾아 청소년들의 가능성과 열정을 따뜻하게 응원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통일부, 남북 적대 완화·신뢰 형성에 주도적 역할해야"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9일 남북관계 개선 문제와 관련해 "인내심을 가지고 선제적으로, 주도적으로 남북 간 적대가 완화할 수 있도록, 신뢰가 조금이라도 싹틀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하지 않을까 싶고, 그 역할은 역시 통일부가 해야 할 역할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외교부·통일부 등 업무보고에서 "대한민국이 분단국가

더 큰 행복 포천시가족센터, 개관 기념 가족축제 '가족 애(愛), 흥(興) 페스타'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포천시 더 큰 행복 포천시가족센터는 지난 21일, 가족센터 개관을 기념해 시민과 가족이 함께 어우러지는 참여형 가족축제 ‘가족 애(愛), 흥(興) 페스타’를 개최했다.이번 축제는 현대 사회에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여가·문화 체험에 대한 지역 내 수요를 반영해 기획했다. 특히 연령과 가족 형태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해 시민들의 공감과 참여를 이끌어냈다.행사에서

고용노동부, 과태료 조회·납부 이제 모바일과 웹에서 스마트하게!

[뉴스스텝] 고용노동부는 고용노동관계법 위반 과태료 고지서의 간편한 조회·납부를 위해 과태료 전자고지 시스템을 구축하고, 12월 22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과태료 전자고지 서비스는 본인 명의의 카카오톡 또는 문자메시지, 고용노동부 대표누리집을 통해 과태료 고지서를 열람하고 바로 계좌이체,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다.카카오톡·문자메시지를 통한 모바일 전자고지는 본인 수신동의 후 인증 절차를 거쳐 안전하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