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재가의료급여 대상자 주거환경 개선으로 건강한 일상 회복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1 08:15:19
  • -
  • +
  • 인쇄
재가의료급여 대상자 가정에 청소․소독 및 장판 교체 지원
▲ 안동시, 재가의료급여 대상자 주거환경 개선으로 건강한 일상 회복

[뉴스스텝] 안동시는 10월 17일, 재가의료급여 대상자 중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가정에 주거환경 개선 지원을 실시했다.

대상 가구는 고령의 1인 의료급여 수급자로, 장기간 신체적 제약으로 인해 청소가 어려워 내부가 오염되고 곰팡이와 악취가 심한 상태였다. 이에 안동시는 재가의료급여 사업 예산을 활용해 주거 환경개선 지원을 결정했다.

이번 지원은 위생이 취약한 주거환경이 건강 악화로 이어지는 것을 예방하고, 수급자의 생활 의욕을 높이기 위해 추진된 것으로, 청소․소독과 장판 교체 작업이 함께 이뤄졌다.

현장에는 안동시 이사․청소 전문업체가 참여해 생활 쓰레기 수거, 내부 정리, 소독 및 방역을 진행했으며, 의료급여관리사가 함께 현장에서 청소 후 정리 및 가구 재배치, 생활용품 정돈 등을 도왔다. 또한 낡고 훼손된 장판을 새 장판으로 교체해 깨끗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으로 개선했다.

안동시 관계자는 “주거환경이 열악한 수급자의 경우, 건강관리뿐만 아니라 심리적 안정도 함께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재가의료급여 대상자에게 필요한 환경 개선 및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중구, 가을철 산불방지대책본부 설치·운영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기상여건 등을 고려한 산불 대응 강화를 위해 예년보다 12일 앞당겨 지난 20일부터 오는 12월 15일까지를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으로 지정했다. 이 기간 동안 중구는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하며 산불 예방 활동에 총력을 기할 방침이다.중구는 이번 산불조심기간 동안 산불 발생을 사전 차단하기 위해 입산통제지역(등산로 폐쇄) 및 화기물 소지 입산금지구역을 지정 고시했다. 아울러 신속한 대

최현숙 수성구의원, 취약계층 돌봄 통합지원을 위한 근거 마련

[뉴스스텝] 수성구의회 최현숙 의원(문화복지위원회)이 발의한 '대구광역시 수성구 돌봄 통합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20일 제272회 임시회 상임위원회를 통과했다.이번 조례 제정은 '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의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을 근거로, 노인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 대상 돌봄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지역 돌봄지원체계 마련을 위해 추진됐다. 조례안의 골자는 노쇠,

부산 남구,‘이기대 큰고개쉼터 카페형 쉼터 및 정원사업’ 준공

[뉴스스텝] 부산 남구는 이기대 큰고개쉼터 정비사업을 완료해, 용호동 내 쉼터가 카페형 휴게공간과 정원형 광장으로 새단장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노후화된 기존 쉼터를 주민 중심의 열린 공간으로 재구성하기 위해 카페형 휴게 쉼터와 정원형 화단을 조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파고라에 폴딩도어(접이식 유리문)를 설치하여 한여름에는 앞, 뒤 유리문 전체 면을 접어서 통풍과 개방감을 극대화했고, 한겨울에는 이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