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지진안전주간 맞아 지진 안전 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4 08:15:14
  • -
  • +
  • 인쇄
지역자율방재단과 행동 요령 리플릿 배포 및 밀착 교육 실시
▲ 안동시, 지진안전주간 맞아 지진 안전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안동시는 10월 22일, 지진안전주간(10. 20.~10. 26.)을 맞아 안동시 자율방재단과 함께 구시장 찜닭골목 일대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지진 안전 캠페인을 펼쳤다. 안동 구시장 찜닭골목은 많은 방문객과 유동 인구가 집중된 장소로, 재난에 대한 대응 교육과 홍보가 필요한 곳이다.

이번 행사는 2016년 9월 경주 지진 이후 매년 실시하고 있는 전국적인 지진 안전 홍보의 일환으로, 시민의 안전 의식 제고와 실질적 대비 태세 강화에 중점을 뒀다.

이날 캠페인에는 안동시 안전재난과 관계자들과 지역 자율방재단원들이 직접 참여해, 지진 발생 시 행동 요령이 담긴 리플릿과 홍보 물품을 시민에게 배포하며 대피 방법과 안전 수칙을 일대일로 상세히 안내했다.

홍보 자료에는 실내․외 지진 행동요령, 대피 경로 안내, 사전 준비사항 등이 체계적으로 담겨 현장에서 즉시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안동시 관계자는 “자연 재난에는 예고가 없어, 모두가 자발적으로 지진 행동 요령을 생활화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안동시민 모두가 안전 행동을 몸에 익히고, 지역사회 전반에 안전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안동시는 앞으로도 재난 안전 교육과 예방 활동을 계속 확대해 자연 재난에 강한 안전 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서부권역 교육장 협의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은 12월 16일 화요일 구미교육지원청, 삼성전자, 농심 구미공장에서 김천, 성주, 상주, 고령, 칠곡교육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 서부권역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미래역량을 키우며 함께 성장하는 구미교육’의 2025 주요업무 추진 내용, 학교 지원 사례, 현안 사업 및 특색 사업을 소개했다. 그리고 구미지역의 산업시설 삼성전자, 농심 구미공장을 탐방하여 학생들

구미 위(Wee) 센터, 2025 주요 사업 ·시범사업 운영 평가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은 위(Wee)센터는 2025년 12월 16일 호텔 금오산에서 관내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를 대상으로‘2025 구미 위(Wee)센터 운영 평가 및 성과 공유회’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교육부 위(Wee)프로젝트 기능 개편 시범사업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2025년 운영 사업 결과를 공유하고, 모든 학생의 심리·정서 지원을 확대하기 위한 현장 중심의 협력 방안을 논의하

남양주시의회, ‘2025년 주민자치 성과공유회’ 참석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16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2025년 주민자치 성과공유회’에 참석해 16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 1년 동안의 성과발표와 우수사례 시상을 통한 주민자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개최됐으며, 조성대 의장과 시의원 및 주광덕 남양주시장, 16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행사는 2025년 주민자치 활동 영상을 시작으로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