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허균·허난설헌기념공원, 가을 축제 기간 ‘한복체험관’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3 08:05:12
  • -
  • +
  • 인쇄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는 가을 축제 기간을 맞아 관광객과 시민을 위해 허균·허난설헌기념공원 내 ‘한복체험관’을 특별 운영한다.

오는 10월 24일부터 26일, 10월 31부터 11월 2일까지 총 6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진행되며 공원 곳곳의 전통 경관과 한복이 어우러져 방문객에게 특별한 추석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한복체험관은 가을 대표 행사인 강릉커피축제와 누들축제, 허균문화제 등 축제 기간 동안 강릉을 찾는 방문객들이 전통의 미를 가까이에서 경험하고 강릉의 가을 풍경을 배경으로 특별한 추억을 남기도록 기획됐다.

또한, 공원 내 초희 전통 차 체험관에서는 매주 목~일요일, 오후 12시부터 5시까지 차 시음과 기본 다례 예절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복체험과 차 체험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어 방문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허동욱 문화유산과장은 “가을 축제를 맞아 강릉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이 전통문화의 매력을 쉽게 체험하도록 한복체험을 마련했다.”며, “공원의 고즈넉한 풍경 속에서 강릉만의 가을 감성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