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11회 숲체험 한마당 행사' 개최… 자연 교감의 장 마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4 08:05:20
  • -
  • +
  • 인쇄
▲생태 탐방 ▲수목원 정원 가꾸기 ▲가을 숲 탐방 ▲숲속 작은 음악회 등으로 구성
▲ 화명수목원 세부 추진 계획

[뉴스스텝] 부산시는 오는 10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제11회 숲체험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약 1천5백명의 시민이 참여하는 가운데,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숲과 자연을 체험하며 생태 감수성과 환경 보호 의식을 키우는 대규모 생태체험 프로그램으로 해운대수목원과 화명수목원에서 동시에 개최된다.

행사 첫날인 17일에는 해운대수목원에서는 어린이들이 주제원을 활용한 ▲생태 탐방(에코티어링) 프로그램에 참여해 건강한 숲을 즐기는 시간을 가진다.

같은 날 화명수목원에서는 어린이와 시민이 함께 자연의 소중함을 배우는 ▲두더지 숨바꼭질 ▲곤충 눈 만들기 ▲솔방울 파크골프 ▲수목원 정원 가꾸기(가드닝) 등 다양한 숲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가족 단위 참가자를 위한 특별 프로그램이 18일 화명수목원에서 운영된다.

6세 이상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 10팀이 함께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가을 수목원 숲 해설 탐방 ▲숲놀이(별별색 찾기, 열매 분류 등) ▲가족 소원 등 만들기 ▲별밤 산책과 차 마시기 ▲가을 풀벌레 소리와 함께하는 숲속 작은 음악회 등으로 구성된다.

가족 구성원이 함께 참여해 자연과 교감하며 뜻깊은 추억을 쌓고, 온 가족이 함께 힐링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이번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시 통합예약시스템 누리집을 통해 사전 예약하면 된다.

아울러, 행사 첫날인 17일에는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시는 이번 '제11회 숲체험 한마당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숲과 자연의 가치를 직접 체감하고,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녹색 도시 부산 조성에 동참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안철수 시 푸른도시국장은 “숲 체험 한마당은 단순한 체험을 넘어 시민들이 자연과 직접 교감하며 숲의 중요성을 깨닫는 기회가 될 것이다. 앞으로도 우리시는 시민 중심의 녹색 복지와 지속 가능한 도시 숲 조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송년사 - 화순군의회]오형열 화순군의회 의장 송년사

[뉴스스텝]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직원 여러분!격동과 변화 속에 쉼 없이 달려온 2025년 을사년 한 해가 저물고 새로운 도약의 기운과 희망을 품은 2026년 병오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2025년 대한민국은 새로운 정부의 출범과 함께 국정 운영의 방향을 재정비하며 변화와 회복, 그리고 혁신의 흐름이 사회 전반으로 확산된 뜻깊은 한 해였습니다.민생의 어려움과 구조적 과제가 여전히

[2025년 송년사 - 울진군]손병복 울진군수 송년사

[뉴스스텝] 손병복 울진군수가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 31일 군민과 동료 공직자에 감사를 전하며 ‘2025년 송년사’를 발표했다.자랑스러운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을사년(乙巳年) 한 해가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준 여러분 덕분에 올 한 해도 큰 보람과 뜻깊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화합으로 새로운 희망 울진」을 향해 아낌없는 성원과 따뜻한 격려를 보내주

[2025년 송년사 - 울진군의회]울진군의회 김정희 의장 송년사

[뉴스스텝] 울진군의회 김정희 의장은 을사년 한 해를 마무리하며 2025년 송년사를 통해,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울진이 흔들림 없이 나아갈 수 있었던 것은 군민 여러분께서 서로를 믿고 한마음으로 힘을 보태어 주신 덕분”이라며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이어 다가오는 2026년 병오년 새해에는“울진 지역 곳곳에 새로운 활력과 도약의 기운이 가득하길 바란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다음은 울진군의회 김정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