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영동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지역역량강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2 08:15:27
  • -
  • +
  • 인쇄
빼슈 영동읍 경로당, 마을회관에 기증
▲ 2025년 영동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지역역량강화

[뉴스스텝] 영동군지역활성화센터는 11일 영동읍 이장단을 통해, 제작한 빼슈 약 150개를 제작하여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날 영동읍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된 기증식에는 △서우종 영동읍장, △차미란 영동부읍장, △박영덕 영동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주민위원회 위원장 △이영민 이장협의회 회장 외 32명의 이장이 참석하고, 영동군지역활성화센터 △박엄용 센터장, 목공 전달자 10여 명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에 기증한 빼슈는 센터에서 추진 중인 2025년 영동읍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중 배워감 서비스전달체계발굴 프로그램으로 참여한 목공 문화 전달자들이 7월부터 8월까지 약 두 달 동안 12회에 걸쳐 제작한 결과물이다.

빼슈는 허리를 굽히지 않고, 신발을 벗을 수 있도록 고안된 생활용품으로, 순수 목재를 활용해 제작됐다. 제작 과정에서는 여러 차례 아이디어 회의와 시제품 검증을 거쳐 어르신들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설계됐다.

제품명 빼슈는 상표나 기존 명칭이 없었던 점을 고려해 '내가 지은 이름, 마을에 남다' 공모를 통해 '신발손', '사랑의 발벗' 등의 후보 중 주민 투표를 통해 최종 선정됐다.

완성품은 앞으로 영동읍 내 경로당과 마을회관 등에 3~4개씩 약 150여 개가 배치될 예정이다.

박엄용 센터장은 이번 ‘빼슈’ 제작과 기증 과정을 통해 주민들이 함께 배우고 협력하는 과정으로 공동체의 결속이 더욱 강화됐으며, 이번 사업이 주민들이 스스로 참여해 만드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기 효능감과 주인의식을 높이고, 이는 향후 지역을 위한 적극적인 기여와 지속 가능한 발전의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영동군지역활성화센터는 이번 사업 외에도 마을만들기, 도시재생, 농촌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설 선물 고민 끝! “제천몰에서 복(福) 터지는 한방 할인 한판”

[뉴스스텝] 한방특화도시 제천시가 지원하고 (재)제천한방천연물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한방제품 전문 쇼핑몰인 ‘한방바이오 제천몰’이 설 명절을 맞아 특별 판촉행사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1월 21일부터 2월 22일까지 한 달간 이어지며, 한방 건강식품과 전통 한약재, 명절 선물 세트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5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행사 기간에는 설맞이 선물 세트 할인과 구매 고객 대상 리뷰 이벤트, 오

제천시-위성목신경외과의원, 통합돌봄 강화를 위한 방문의료서비스 협약 체결

[뉴스스텝] 제천시는 지난 21일 위성목신경외과의원과 ‘제천 온(溫) 방문의료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협약에 따라 위성목신경외과의원은 통합돌봄 지원대상자 가운데 외래진료가 어려운 환자에게 장기요양 재택의료서비스 수준에 준하는 방문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방문진료는 의사와 간호사, 사회복지사 등이 대상자의 가정을 직접 찾아가 진료를 진행하고 건강관리와 교육 등을 함께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제천시 설명절 대비 공중위생업소 일제점검 실시

[뉴스스텝] 제천시가 다가오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시민들과 귀성객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공중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오는 1월 26일부터 2주간 특별 위생 지도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설 연휴 기간 이용객이 급증하는 숙박업소와 목욕장업, 이미용업소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합동 점검반이 투입된다.합동 점검반은 공중위생업소 시설기준 적합여부 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