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글로벌웹툰페스티벌 아홉 번째 이야기“웹툰 시사회”25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3 08:15:34
  • -
  • +
  • 인쇄
9.25.~9.28. [센텀시티 소재] 소향씨어터 및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에서 '웹툰 시사회'를 주제로 개최
▲ 제8회 행사사진

[뉴스스텝]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경남만화가연대는 9월 25일부터 9월 28일까지 4일간 해운대 센텀시티에 있는 소향씨어터와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에서 '제9회 부산글로벌웹툰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7년 첫 행사 이후 아홉 번째를 맞이한 ‘부산글로벌웹툰페스티벌’은 창작자와 시민이 함께 즐기는 지역 대표 웹툰 축제다.

올해는 부산 지역 작가를 포함해 국내외 작가 190여 명이 참여하여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웹툰 시사회'를 주제로 지역 작가들의 신작 최초 공개와 함께 웹툰·영화 관계자의 품평, 관객과의 소통이 어우러지는 시간 등을 마련하여 관람객들에게 한층 더 깊은 몰입감과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행사는 ▲어워즈를 포함한 공식행사 ▲웹툰 전시회 및 시사회 ▲비즈니스 상담회 등 기업 간 거래(B2B) 행사, 그 외 다양한 시민 체험행사가 마련되어 있어 부산 웹툰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다.

‘웹툰 전시회’에서는 국내외 여러 작가들이 참여해 무려 800여 점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페스티벌의 핵심 콘셉트인 '웹툰 시사회'를 통해 부산 지역 작가들의 신작이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행사에 앞서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비즈니스 상담회’는 참여 작가와 국내외 웹툰 관련 기업이 함께하는 자리로 창의적인 작품들이 산업화로 이어질 수 있는 다양한 기회의 장을 마련한다.

이 외에도 ▲국내외 작가들의 ‘라이브 토크쇼’ ▲신작을 심도 있게 다루는 ‘웹툰 시사회(프리뷰)’ ▲부산글로벌웹툰페스티벌의 인기 행사로 4인 작가 토크쇼로 마련된 ‘브로맨 쇼’ 등 다양한 무대 행사와 함께 ▲‘웹툰 골든벨’ ▲‘가족만화 그리기’ ▲‘웹툰 배틀드로잉’ 등 각종 체험 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개막식은 행사 첫날인 9월 25일 오후 5시 30분에 소향씨어터에서 '제8회 골든 브릿지 웹툰 어워즈' 시상식과 함께 진행되며 '나는 반딧불'의 원곡자인 '중식이밴드'와 지역 뮤지션 '지운밴드'의 축하공연도 같이 준비되어 있어 분위기를 더 고조시킬 예정이다.

올해 행사에서는 세계적인(글로벌) 무대 행사도 다양하게 접해볼 수 있다.

[아이피(IP) 피칭] 대만, 일본, 이탈리아 기업 관계자가 직접 무대에 올라 기업을 소개하고, 지적 저작권 발표하는(IP 피칭)행사와 [웹툰마스터클래스 성과 공유] 대만 교육생들이 웹툰마스터클래스의 교육사례담을 나누는 시간도 가지면서 글로벌 부산 웹툰의 이야기를 관객과 공유하게 될 것이다.

누구나 부산글로벌웹툰페스티벌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전시는 9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일정은 부산웹툰페스티벌 공식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유장 시 문화국장은 “지역 웹툰 작가들의 창의적인 역량을 모아 시민들과 소통하는 특별한 축제인 이번 페스티벌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며, “부산 웹툰은 케이(K)-콘텐츠 산업의 근간으로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으며, 앞으로 부산이 글로벌 허브 문화 도시로 도약하는 데 있어 든든한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당진시, 심훈 문학 속 음식 이야기 체험 프로그램 성료

[뉴스스텝] 당진시는 광복80주년 및 심훈 상록수 집필 90주년을 맞이해 지난 26일 심훈기념관에서 ‘심훈 문학 속 음식 이야기’를 주제로 한 특별 체험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심훈 선생의 소설 《상록수》 속 음식 담론, 토속 음식 무청 짠지 이야기, 수필 《낙화》의 문구 “연꽃은 떨어지기조차 곱게한다”를 모티브로 한 특별 체험으로, 사전에 사연 공모를 통해 선정된 일반

예산군, 10월 예산사랑상품권 15% 할인판매 실시

[뉴스스텝] 예산군은 지역자금 역외 유출을 방지하고 소비 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10월 1일부터 예산사랑상품권 15% 할인판매를 진행한다.할인판매 금액은 총 20억원으로, 지류형 8억원, 모바일형 12억원이며, 1인당 구매한도는 40만원이다.판매는 상품권 소진 시까지 이어지며, 지류형 상품권은 농협은행 군지부를 포함한 43개 판매대행점에서 구매 가능하다.모바일형 상품권(카드·QR)은 ‘지역상품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도서관, 언제나 책봄 ! 10월 북큐레이션 사서추천도서 선정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도서관은 '사람답게 살고 있습니까, 휴먼?(인권)'을 주제로 2025년 언제나 책봄 열두달 북큐레이션 10월 사서추천도서 30권을 선정했다.이번 주제는 인권을 키워드로, 책 속 이야기를 통해 차별과 불평등을 돌아보고, 인간다운 삶의 가치와 존엄을 되새길 수 있는 도서로 구성했다.쉽고 따뜻한 이야기 속에서 인권의 개념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공감과 존중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