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메타버스 체험관 여름 성수기 연장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7 08:10:28
  • -
  • +
  • 인쇄
여름방학(7.18.~8.23.) 기간 20시까지 연장 운영
▲ 강릉 메타버스 체험관

[뉴스스텝] 강릉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시민과 관광객의 편의 증진을 위해 오는 7월 18일부터 8월 23일까지 강릉 메타버스 체험관의 운영시간을 연장한다.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기존 운영시간보다 2시간 연장한 오후 8시까지(10:00~20:00) 운영하여, 무더운 낮 시간을 피해 저녁 시간대 방문을 선호하는 관람객들에게는 새로운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가족 단위 방문객과 관광객들에게 실내 피서 공간을 제공하고, 강릉의 야간 관광 콘텐츠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체험관 관람은 회차별 예약제로 운영되며, 강릉 메타버스 체험관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예약하면 된다.

강릉 메타버스 체험관은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생성형 인공지능(AI) 등 메타버스 최신 기술을 활용해, 방문객들에게 몰입감 넘치는 메타버스 기술 체험과 교육을 제공하는 복합 공간을 목표로 구축되어 지난 1월에 정식 개관했다.

메타버스 스포츠 체험,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체험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로 현재까지 55,000명 이상의 방문객이 다녀가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곽수미 정보통신과장은 “여름 성수기에 맞춘 체험관 연장 운영 기간에 많은 관람객들이 체험관을 방문하여 시원한 실내에서 인공지능(AI) 등 최첨단 기술을 경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경복 옹진군수, 2026년 병오년 연평면 연두방문

[뉴스스텝] 옹진군은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16일 연평면을 방문하여 지역주민들과 신년인사를 나누고, 지역 현안을 살피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신년인사회에 앞서 문경복 군수는 연평도 평화공원을 방문하여 연평해전과 연평도 포격전에서 조국의 바다를 수호하다 전사한 25명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참배했다. 이후 연평면사무소에서 서해 최북단 접경지역인 연평도에서 주민들의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경산소방서 고층건축물 화재안전 현장지도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산소방서는 최근 홍콩에서 발생한 고층아파트 대형화재를 계기로, 관내 고층건축물의 화재 예방과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해 1월 16일 펜타힐즈더샵1차 아파트를 대상으로 소방서장 주관 현장지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에는 소방서장을 비롯한 직원 3명이 참여해, 건물 대표자 및 경영진에게 화재 예방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철저한 안전관리를 당부했다. 아울러 화재 발생 시 신속한 초기대응 능력 강화

양산시, 청년 면접정장 대여 ‘청년날개 FIT’ 시행

[뉴스스텝] 양산시는 2026년 1월 19일부터 청년 면접정장 대여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취업 준비 중인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것으로, 청년들에게 면접정장을 대여하여 지원하려는 취지이다.올해부터는 기존 500회였던 대여 물량을 550회로 늘려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한다. 또 지원 대상을 양산시에 거주 중인 청년뿐만 아니라 양산시 소재 고등학교, 대학교 재학생(졸업예정)으로 확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