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기독교연합회, 다문화가정 자녀 장학금 '1천만 원 기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1 08:15:30
  • -
  • +
  • 인쇄
다문화가정 대학생·고등학생 15명에게 전달 예정
▲ 지난 10일 시청 시장실에서 열린 서산시기독교연합회 장학금 기탁식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지난 10일 서산시기독교연합회가 다문화가정 자녀를 위한 장학금 1천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시는 이날 시청 시장실에서 이완섭 서산시장, 장상철 서산시기독교연합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탁식을 개최했다.

기탁된 성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 다문화가정 대학생 5명에게 100만 원씩, 고등학생 10명에게 50만 원씩 전달될 예정이다.

장상철 회장은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경제적인 어려움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장학금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약속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함께 힘을 모아주는 것이 큰 감동이자 희망이 된다”라며 “장학금이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소중히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천소방서, 겨울철 사찰 화재 예방 안전관리 지도점검 실시

[뉴스스텝] 김천소방서(서장 송영환)는 2025년 경북지역에서 발생한 초대형 산불을 계기로 겨울철 화재 위험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진 가운데, 6일 증산면에 위치한 ‘문화재소장 수도암’을 방문해 화재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지도방문은 산림과 인접한 산지에 위치한 수도암의 특성상 산불 확산 위험이 높고, 대부분의 건축물이 목조로 이뤄져 화재 발생 시 대형 피해로 이어질 우려가 크다

경주교육지원청, 경주한국어교육센터, 2025학년도 4기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교육청 경주한국어교육센터는 2026년 1월 2일 오전 10시, 2025학년도 마지막 과정인 제4기 수료식을 개최하고 한 학기 동안의 교육 여정을 마무리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총 68명의 학생이 한국어 집중 교육과 다양한 특기적성 수업을 이수하고,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수료 무대에 올랐다. 경주한국어교육센터는 2023년 3월 개소하여 첫 입소생을 맞이한 이후 현재까지 누적 입소생 6

배공휴 대양축산 대표, 영암군에 장학금 500만원 기부

[뉴스스텝] 배공휴 대양축산 대표가 6일 영암군청을 찾아 영암군미래교육재단에 지역 인재 육성 장학금 500만원을 기부했다. 2017년부터 해마다 장학금 전달을 이어온 배 대표는, 이날 기부에 아들 경준 씨와 함께해 눈길을 끌었다. 경준 씨는 아버지의 나눔을 이어 장학금 기부를 지속해 나가겠다는 뜻을 밝히며 세대를 잇는 나눔의 모범을 보였다. 배 대표는 “대양축산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왔고, 지역민에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