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벼 병해충 방제용 약제 및 항공방제비 신청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1 08:05:05
  • -
  • +
  • 인쇄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는 고품질 쌀 생산 및 경영비 절감을 위해 내년도 벼 병해충 적기방제 약제 및 항공방제비 신청을 받는다.

신청 기간은 2025년 1월 17일까지이며, 신청 대상자는 신청일 기준 강릉시에 주소를 두고 농업경영체 벼 재배면적 1,000㎡ 이상인 농업인 및 단체로 읍·면·동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농가는 필지별 항공방제와 개인방제 중 원하는 방제를 선택할 수 있다. 개인방제는 모판처리제 1회, 본답 3회 살충제와 살균제를 신청할 수 있으며, 항공방제 물바구미 약제는 농업인 사용 여부에 따라 신청할 수 있고, 본답은 농협에서 선정한 약제로 3~4회 들녘별 공동방제를 시행한다.

적기방제 농약 지원 사업비는 8억 8천여만 원으로, 병해충 피해를 최소화하고 농가 경영비 부담을 줄이고자 한다. 항공방제비 지원 사업비는 5억 4천여만 원으로, 부족한 농촌 일손을 돕고 들녘별 공동 방제함으로써 병해충 확산을 차단하고자 한다.

강릉시 관계자는 “본 사업을 통해 병해충 방제에 따른 농가 부담을크게 경감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적기방제 약제 및 항공방제비 신청 농가는 기간 내 빠짐없이 신청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광주·전남 교육통합 논의하자”

[뉴스스텝]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이 강기정 광주시장에게 ‘광주·전남 교육통합’ 논의를 제안했다.이 교육감은 6일 강 시장 측에 교육통합 관련 의견을 나누기 위해 빠른 시일 내에 공식적으로 만날 것을 요청했다.이번 제안은 정치권에서 속도를 내고 있는 광주·전남 행정통합과 관련해 교육계만 소외되는 상황을 배제하고, 정책적 준비를 하기 위해 추진됐다.이 교육감은 “행정통합은 역사적으로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이라며

광진구의회, 2026년 병오년 시무식 개최

[뉴스스텝] 광진구의회는 6일, 2026년 병오년을 맞이하여 구의회 본회의장에서 시무식을 개최하고 공식 의정활동을 시작했다.이날 진행된 시무식은 전은혜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과 김경호 광진구청장, 집행부 간부 공무원, 의회사무국 직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동길 의회운영위원장의 사회로 국민의례, 의장 신년사, 시루떡 절단식,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의회 시무식은 매년 새해 의정활동 시작에 앞서

오세훈 시장, 6일(화) 故 안성기 배우 추모공간 방문

[뉴스스텝] 오세훈 서울시장은 6일 오후 5시 중구 서울영화센터 1층에 마련된 고(故) 안성기 배우 추모공간을 찾아 고인의 업적을 기리고 애도의 뜻을 전했다.고인은 영화 '황혼열차'(1957) 아역으로 데뷔했으며 ‘투캅스’(1993), ‘인정사정 볼 것 없다’(1999) 등 200여 편이 넘는 작품에 출연했다. 청룡영화상과 대종상, 백상예술대상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고 2013년에는 대한민국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