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브랜드숍 겨울 반짝 매장(팝업스토어)' 운영… 2026 상반기 참여기업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31 08:15:12
  • -
  • +
  • 인쇄
11.2.~12.31. 부산 브랜드숍에서 겨울빛 축제 기간에 맞춰 디자인 혁신기업 '루메나'와 협업해 반짝 매장 운영
▲ 부산시청

[뉴스스텝] 부산시와 (재)부산디자인진흥원은 부산 도시브랜드 체험과 가치 확산을 위해 오는 11월 2일부터 12월 31일까지 중구 광복로에 위치한 부산 브랜드숍(Big Shop: Busan is good Shop)에서 '빛으로 이루는 소원, 루메나와 함께하는 부산의 빛나는 밤' 반짝 매장(팝업스토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또한 시와 진흥원은 브랜드숍을 통한 지역기업 협업 모델을 확산하기 위해 '2026 상반기 부산 브랜드숍 반짝 매장(팝업스토어) 운영' 참여기업 모집을 11월 3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반짝 매장(팝업스토어)은 부산 디자인 혁신기업 루메나와 협업해 광복로 겨울빛 축제 기간(시즌)에 맞춰 진행되며, 감성적인 조명과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구성된다.

‘루메나’는 2014년 부산에서 설립된 소형 가전 전문 기업으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iF·Red Dot·IDEA) 수상 ▲프랑스 ‘메종앤오브제(Maison·Objet)’ 전시 참가 ▲뉴욕 현대 미술관(MoMA) 디자인 매장(스토어) 입점 등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한 기업이다.

이번 반짝 매장(팝업스토어)에서는 ▲스페이스(SPACE) 시리즈(SPACE S, M1, L2, ON PLUS) ▲엠(M)3 테이블램프 홀리데이 에디션 ▲스페이스 에스(SPACE S) 미니램프 모노·뮤트 에디션 등 한정판 제품이 전시·판매되며, ▲감성 캠핑랜턴 ▲아이에프(iF) 디자인어워드 골드 수상 무선 가습기 등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방문객을 위한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장에는 '램프'를 모티브로 한 ▲소원 트리가 설치돼 방문객은 직접 소원을 적어 걸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루메나 미니조명(SPACE S)을 증정한다.

또한 현장 구매 고객에게는 ▲세트 할인 ▲할인 쿠폰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시는 올해 총 4개 지역기업이 참여한 브랜드숍 반짝 매장(팝업스토어)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지역기업이 도시브랜드를 활용해 함께 성장하고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이번 반짝 매장(팝업스토어) 역시 이러한 성과를 이어, 지역기업이 ‘부산 브랜드숍’을 통해 디자인과 브랜드 가치를 체험형 콘텐츠로 확장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어 시와 진흥원은 브랜드숍의 민간 협력 모델을 지속하기 위해 '2026 상반기 부산 브랜드숍 반짝 매장(팝업스토어) 운영' 참여기업을 11월 3일부터 25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부산에 본사 또는 지사를 둔 기업으로, 부산 도시브랜드를 활용한 상품이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도시브랜드 가치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기업이고, 컨소시엄 형태의 공동 참여도 가능하다.

선정된 기업은 내년 1월부터 6월까지(업체당 약 2개월간) 브랜드숍 내 반짝 매장(팝업스토어)을 운영하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신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다.

팝업 종료 후에도 브랜드숍 내 입점 판매를 지속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부산디자인진흥원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11월 25일 18시까지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고미진 시 미래디자인본부장은 “이번 반짝 매장(팝업스토어)은 겨울빛 축제와 연계해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부산의 도시브랜드와 디자인의 가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행사이다”라며, “지역기업과 협업해 브랜드숍 반짝 매장(팝업스토어)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브랜드숍이 지역경제 활성화 거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대문구, 경유차 환경개선부담금 연납 접수…1년치 한 번에 내면 10% 감면

[뉴스스텝] 서울 동대문구는 경유차 소유자가 1년 치 환경개선부담금을 1월에 한꺼번에 납부하면 10% 감면받을 수 있는 ‘연납’ 신청을 1월 16일부터 2월 2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환경개선부담금은 오염자 부담 원칙에 따라 경유차에서 배출되는 오염물질 처리비용을 부담하도록 한 제도다. 통상 매년 3월과 9월 두 차례 부과되는데, 연납을 신청하면 전년도 하반기분과 당해 상반기분을 합산해 1년 치를 일시 납부

전북자치도,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가 초미세먼지 농도 악화에 따라 16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도에 따르면 15일 오후 전북권역에 초미세먼지(PM-2.5) 주의보가 발령된 데 이어, 16일에도 일평균 초미세먼지 농도가 50㎍/㎥를 초과할 것으로 전망된다.이번 조치로 도내에서는 배출가스 5등급 차량 3만4천여 대의 운행이 제한되며, 515개 행정·공공기관에서는

서대문구, 신년인사회 열고 '꿈을 현실로 행복 300% 도전' 다짐

[뉴스스텝] 서대문구가 15일 오후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신년음악회를 겸한 ‘2026년 신년인사회’를 열고 ‘꿈을 현실로 만드는 행복 300% 서대문 구현’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이 자리에는 주민과 직능단체 대표, 지역 소상공인, 각계 인사 등 2천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이성헌 구청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사통팔달 신속성장 명품미래도시 품격있는 역사, 따뜻한 일상 사람중심도시 자연 속 힐링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