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홍성군, 2025 케이펫페어 참가...반려산업 중심지 도약 |
[뉴스스텝] 홍성군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수원메쎄에서 열린 2025 케이펫페어 박람회에 참가해, 홍성군이 추진하는 반려동물 원-웰페어 밸리 조성 사업의 비전과 성과를 알리는 홍보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 군은 반려동물 원-웰페어 밸리 조성 사업을 소개하고, 반려동물 관련 기업체와 반려인을 대상으로 향후 운영 방향에 대한 설문조사와 반려동물 건강상담 등의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반려동물 원-웰페어 밸리 조성사업은 2024년도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에 선정되어 2028년 시설 준공 및 운영을 목표로 추진 중이며, 반려동물 산업 생태계를 체계적으로 육성하는 동시에 사람·동물·환경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원-웰페어(One Welfare)’ 가치를 실현하는 데 중점을 둔다.
홍성군 충남대학교 내포캠퍼스 부지 28,952㎡에 조성되며, 반려기업을 위한 혁신 산업 인프라로 실증·연구개발·기업지원 시설과 웰니스센터, 반려동물 전용 운동장 건립이 핵심이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박람회 참가를 통해 국내 최초 반려동물 산업 거점 육성을 목표로 하는 원-웰페어 밸리 조성사업의 비전과 청사진을 대외적으로 알리는 뜻깊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 홍성군을 반려동물 산업의 중심지로 성장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가 균형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홍성군은 앞으로도 국내 박람회 참가와 세미나 개최, 대국민 홍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원-웰페어 밸리 조성사업의 인지도를 높이고 성과를 공유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