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립중앙도서관, 2024년 '북스타트 부모 교육'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2 08:10:02
  • -
  • +
  • 인쇄
▲ 북스타트 부모교육 안내문

[뉴스스텝] 원주시립중앙도서관는 영유아 부모 및 양육자를 대상으로 ‘북스타트 부모 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부모 교육 프로그램은 북스타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시립중앙도서관 문화강좌실에서 10월 17일과 19일 양일간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오혜자 강사의 ‘영유아 그림책의 이해’와 최진봉 강사의 ‘건강하고 총명하게 키우는 아기 놀이’ 등 그림책과 아기 놀이에 관한 강좌를 준비했다.

참여 신청은 10월 4일 오전 9시부터 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양육자들이 아기 뇌 발달과 그림책을 이용한 놀이의 관계에 대해 알아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례군 붓 끝에 담은 수행의 시간, 화엄사경전 개최

[뉴스스텝] 구례군은 화엄사전통사경원이 '제4회 화엄사전통사경원 회원전'을 1월 15일부터 2월 28일까지 화엄사 성보박물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회원전은 화엄사전통사경원 회원들이 그동안 수행과 정진을 통해 완성한 사경 작품을 선보이는 자리로, 불교 수행이자 예술 행위로 이어져 온 화엄사경의 전통과 정신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시회다.화엄사경은 『화엄경』을 중심으로 한 불교 사경 수

이천시 어린이도서관, 2026년 북스타트 책놀이 운영

[뉴스스텝] 이천시 어린이도서관이 2026년 영유아와 양육자를 위한 ‘북스타트 책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북스타트 책놀이’는 영유아와 보호자가 함께 그림책을 읽고, 책과 연계된 다양한 놀이 활동을 통해 정서적 교감을 나누는 참여형 독서 프로그램이다.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은 유아기부터 자연스럽게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보호자와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이번 프로그

울산 남구, 지역 문화예술을 이끌 ‘구립합창단’ 신규 단원 공개 모집

[뉴스스텝] 울산 남구가 지역 문화예술을 선도하고 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할 ‘남구 구립합창단’의 신규 단원 5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지난 2024년 4월 창단 이후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구립합창단의 퇴직 단원 충원과 파트별 필수 인원 보강을 위해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전공 단원 5명(알토 2명, 테너 2명, 베이스 1명)과 실력 있는 일반 단원이다. 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