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부산세일페스타의 피날레… 부산시, '전포공구길 논알콜 페스티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5 08:10:23
  • -
  • +
  • 인쇄
11.7.~11.9. 3일간 '2025 부산세일페스타 '전포공구길 논알콜 페스티벌' 개최
▲ 「전포공구길 논알콜 페스티벌

[뉴스스텝] 부산시은 오는 11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2025 부산세일페스타 '전포공구길 논알콜 페스티벌''를 전포공구길(부산진구 서전로37번길 20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행사를 엔씨(NC)백화점 폐점 이후 유동 인구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포공구길 일원 골목상권의 활력 회복 및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했으며, 사업은 (재)부산경제진흥원이 수행한다.

청년 상권이 발달한 전포공구길의 특성을 살려 지역 소상공인의 주도적인 참여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술 대신 취향파티'를 콘셉트로 시민과 관광객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글로컬 문화 행사로 구성된다.

‘논알콜 축제’에서는 ▲논알콜 라운지 ▲디제이(DJ)·버스킹 공연 ▲매장별 논알콜 시그니처메뉴 판매 등 술 없이도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시민 참여형 행사를 운영한다.

‘공구(09) 마켓’에서는 ▲빈티지마켓 ▲상인바자회 ▲공구(09) 상품(굿즈)판매 등을 운영해 전포공구길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반짝 매장(팝업) 공간을 마련한다.

특히 상권 내 공실 점포를 활용한 반짝 매장 구역(팝업존)인 ▲공구(09)의 발견에서는 맞춤형(커스텀) 상품(굿즈)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아울러 방문객을 위한 풍성한 혜택도 준비돼 있다.

▲상권 세일쿠폰 최대 50퍼센트(%) 할인 판매 ▲공구(09)패스 운영 ▲하늘에서 떨어지는 랜덤 박스 이벤트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는 ▲6월 '수비벡스코 상생마켓' ▲9월 '부산대상권 리부트 프로젝트 – 부대 앞으로' ▲10월 '정관돌고래거리 오프닝페스타'에 이어 네 번째로 열리는 세일페스타다.

시는 상권별 특색을 살린 소비 촉진 행사를 통해 시민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머물고 싶은 골목상권 조성에 힘쓰고 있다.

김봉철 시 디지털경제실장은 “이번 세일페스타는 침체된 상권에 청년 소상공인의 아이디어를 접목하여 상권의 매력과 개성을 담은 행사이다”라며, “이번 행사가 전포 상권에 숨결을 불어 넣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우리시는 앞으로도 지역 상권 회복과 소비 진작을 위한 상권 활성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구 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뉴스스텝] 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과 문화 체험이 가능한 테마형 관광시장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남목마성시장은 과거 문화관광형시

'붉은 말의 해' 힘찬 출발…의정부시, 시정협력 파트너와 새해 다짐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1월 9일 시청 대강당(태조홀)에서 ‘시정협력 파트너와 함께 여는 2026 새해덕담’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시정협력 파트너들과 의정부의 비전을 공유하고, 희망찬 새해를 함께 다짐하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행사에는 김동근 시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시·도의원,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새마을회 등 각계각층의 시

함평 겨울빛축제, 11일 성황리에 폐막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은 “지난 11일 겨울철 대표 야간 관광축제로 자리매김한 함평 겨울빛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12일 밝혔다.폐막식에서는 나비축제 경연대회 수상자 ‘달뜬’과 브라스밴드의 공연이 펼쳐졌고, 축제 참여 업체인 용정목장·이가기획·나비뜰동산은 함평군 인재양성기금에 100만 원을 각각 전달하여 온정을 전했다.이번 축제는 빛을 활용한 감성적인 야간 경관 연출과 다양한 체험·관람 프로그램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