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5 패패부산과 연계한 '부산 스포츠 굿즈 페스타 '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30 08:10:18
  • -
  • +
  • 인쇄
10.30.~11.1. 벡스코 제1전시장 1홀에서 열리는 '2025 패패부산'에서 '부산 스포츠 굿즈 페스타' 행사 개최
▲ 2025 패패부산과 연계한 「부산 스포츠 굿즈 페스타 」 행사

[뉴스스텝] 부산시는 오늘(30일)부터 11월 1일까지 벡스코 제1전시장 1홀에서 열리는 '2025 패패부산'과 연계한 '부산 스포츠 굿즈 페스타'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4대 프로스포츠 구단(야구, 축구, 농구, 배구)을 모두 보유한 명실상부한 ‘프로스포츠 도시’의 입지를 다지고, 부산 연고 프로스포츠 구단과 지역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크게 ▲특별 전시 공간(부스) 운영 ▲프로스포츠 구단과 지역 신발패션 기업 간 비즈니스 미팅 ▲각종 부대행사 등이 구성되어 있다.

부산을 연고지로 하는 5개 구단(롯데자이언츠, 부산아이파크, KCC이지스, BNK썸, OK저축은행 읏맨)이 모두 참가하는 각 구단의 팬 상품(굿즈) 통합 전시 및 이벤트, 구단과 지역 기업 간 비즈니스 미팅 등이 개최될 예정이다.

[비지니스 미팅] 부산 소재 신발 제조기업과 각 구단이 참여하는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지역 ▲기업과의 네트워크 구축 ▲팬 상품(굿즈) 개발 ▲컬래버레이션 마케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향후 부산의 전통 산업인 신발 제조기업과 프로스포츠 구단 간의 협력으로 지역 산업과 프로스포츠의 동반 성장을 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특별 전시 공간(부스)] 부산 연고 프로스포츠 5개 구단이 한 공간에 참여하는 '통합 팬 컬처 존'으로, 각 구단의 ▲유니폼 ▲티셔츠 ▲모자 등 대표 패션 팬 상품(굿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큐알(QR) 코드를 활용한 온라인 판매도 할 예정이다.

또한 전시 공간(부스)을 찾은 시민들을 위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각 구단명이 적힌 룰렛판을 돌려서 매칭되는 해당 구단의 응원 구호를 외치면 그 구단의 팬 상품(굿즈)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편, 프로스포츠는 ▲경기 관련 소비 증가 ▲관광객 유치 ▲고용 창출 효과 등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분야로, 시는 부산 연고 4대 프로스포츠 구단과의 공동마케팅을 통해 지역 경제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기존 프로스포츠 팬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에게도 프로스포츠의 매력을 알리고 '부산 연고'라는 공통 분모를 강조하여 지역 스포츠에대한 관심과 참여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손태욱 시 체육국장은“'부산 스포츠 굿즈 페스타 '를 시작으로 지역 연고 프로스포츠 구단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공동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스포츠 도시 부산의 인지도를 제고하고, 지역 스포츠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교육청, 교육 공동체 모두가 안심하는 학교환경 조성 나선다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15일 학생과 교직원이 재난과 사고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실천적 역량을 기르고 사각지대 없는 안전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2026년 교육안전 종합계획(안)’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시행에 나선다. 도교육청이 이번에 마련한 교육안전 종합계획에는 학생 주도의 재난안전훈련 운영, 체육활동 안전교육 강화, 특수학교(급) 맞춤형 안전사고 예방 지원 강화, 학교건물 내진보

하동 고향사랑기부금 3년간 도내 1위..23억 4천만 원

[뉴스스텝] 하동군 고향사랑기부금이 2025년 12억 6800만 원을 달성하며, 제도 시행 3년 차 누적 모금액 23억 4천만 원으로 경남도 내 1위를 기록했다.특히, 2025년 모금액은 당초 목표액 11억 원을 115% 초과 달성함은 물론, 2024년도 모금액(6억 6900만 원) 대비 189% 증가하며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이로써 하동군은 누적 모금액 20억 원을 돌파하며 고향사랑기부제 운영의 모

부산진구, 제6기 마을세무사 위촉

[뉴스스텝] 부산 부산진구는 1월 15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구민들의 세금 고민을 무료로 해결해 줄 ‘제6기 마을세무사’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위촉된 제6기 마을세무사는 풍부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재위촉된 10명과 참신한 전문성을 갖춘 신규 위촉자 5명 등 총 1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의 활동 기간은 2026년 1월 1일부터 2027년 12월 31일까지 2년간이다.‘마을세무사’는 취약계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