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일본 수도권 관광객 적극 유치를 위한 '부산 관광 단독 로드쇼'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7 08:15:33
  • -
  • +
  • 인쇄
▲7.5.~7.6. 킷테 마루노우치 쇼핑몰에서 '부산 관광 홍보 설명회(로드쇼)' 열어 부산의 매력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진행
▲ 부산 관광 단독 로드쇼

[뉴스스텝] 부산시는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지난 7월 4일부터 어제(6일)까지 3일간 도쿄에서 일본 수도권 내 방한 관광객 유치를 위한 '부산 관광 단독 로드쇼'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일본 관광업계와의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일본 수도권 내 일반 소비자들에게 부산 관광 매력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일본과의 관광 교류 협력을 위해 시, 서지연 시의원, 이정실 부산관광공사 사장 등이 부산 관광업계 관계자들과 함께 행사에 참여했다.

▲7월 4일에는 ‘부산 트래블커넥트 인(in) 도쿄’를 개최하고, ▲7월 5일에는 ‘부산관광 도쿄홍보사무소’의 개소식을 진행했다.

또한, ▲7월 5일에서 6일 이틀에 걸쳐 도쿄역 인근에 있는 킷테 마루노우치 쇼핑몰에서 ‘부산 관광 홍보 설명회(로드쇼)’를 개최해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7월 4일에 열린 시와 일본 여행업계 간의 교류 확대를 위한 '부산 트래블커넥트 인(in) 도쿄'에서는 부산 관광 설명회, 관광업계 사업(비즈니스) 상담회, 한일관광교류회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일본여행업협회(JATA) 이사, 한국관광공사 도쿄 지사장을 비롯해 도쿄에 있는 주요 여행사와 관광업계 본사, 항공업계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가했다.

또한, 부산의 관광기업 13개 사가 참가해 일본여행업협회(JATA) 소속 여행사들과의 사업(비즈니스) 상담회 등을 통해 일본 시장을 공략할 기회를 가졌다.

시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일본의 방한 관광객 최대 시장인 도쿄에 대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이시바 시게루 일본 중의원 의원이 박형준 시장에게 축전을 보내 '부산관광 도쿄홍보사무소' 개소와 '부산관광 단독 로드쇼'의 성공적인 개최를 축하했다.

이와 함께, 무라카미 세이이치로 일본 총무대신이 행사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다음날인 7월 5일에는 부산 관광 홍보의 거점이 될 '부산관광 도쿄홍보사무소' 개소식이 진행됐다.

사무소는 이날부터 일본 내 부산 관광 홍보와 방한 관광객 유치를 위한 업무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사무소는 현지 밀착 온오프라인 마케팅, 현지 시장동향 조사 및 연결망(네트워크) 구축 등 일본 시장에 대한 전략적 홍보마케팅을 추진해 일본 관광 수요 회복을 꾀한다.

아울러, 7월 5일부터 6일까지는 도쿄 시내 주요 쇼핑몰인 킷테 마루노우치에서 '부산 관광 홍보 설명회(로드쇼)'를 열어 부산 관광 단독 브랜드 매장을 운영하고, 일본 소비자들이 부산의 매력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축제, 야경, 미식, 영화 현지 촬영(로케이션) 등 다양한 매력 콘텐츠를 가진 부산을 ‘반짝반짝’이라는 콘셉트에 접목해 반짝매장(팝업스토어)으로 구현했다.

홍보 공간(부스)은 ▲‘비짓부산패스×와우패스’ 마케팅 ▲부산의 드라마 촬영지를 홍보하는 ‘드라마틱부산’ ▲미식 부산 홍보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됐다.

김현재 시 관광마이스국장은 “이번 행사는 일본 관광업계와의 교류(네트워킹)를 강화하고, 일본 소비자들에게 부산의 매력을 전달해 방한 관광 수요를 증대시키는 데 이바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일본 관광객 유치를 확대하고, 양국 간의 관광 산업 교류와 협력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시립미술관 'SUMA 웰니스: 왕의 산책' 운영 "힐링과 아트테라피 체험을 동시에"

[뉴스스텝] 경기도 수원시립미술관은 힐링과 아트테라피 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SUMA 웰니스: 왕의 산책'을 11월 7일부터 28일까지 수원시립미술관 행궁 본관 및 화성행궁 일대에서 시범 운영한다.〈SUMA 웰니스: 왕의 산책〉은 지난 8월 수원시립미술관이 경기도 '2025년 대표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되어 진행된 밀착 컨설팅 실행 지원사업의 결과물이다. 수원시립미술관은

포천시 어린이들, 무대에서 반짝이다...'2025년 포천시지역아동센터 연합발표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포천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지난 6일 포천비즈니스센터에서 ‘2025년 포천시지역아동센터 연합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관내 11개 지역아동센터의 아동과 학부모, 종사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들의 성장과 재능을 함께 나누는 뜻깊은 무대로 꾸며졌다.1부에서는 모범어린이 11명과 아동복지 유공 종사자 3명에 대한 표창 수여식을 진행했으며, 내빈과 아동이 함께 ‘고향의 봄

포천문화관광재단 김광우미술관 개관 1주년 기념식 개최 '지역 문화예술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한 1년의 발자취'

[뉴스스텝] 포천문화관광재단은 지난 6일 포천아트밸리 내 김광우미술관에서 개관 1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기념식은 고(故) 김광우 조각가의 예술정신을 기리고, ‘예술과 자연, 사람이 함께 어우러지는 조화로운 삶’의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로 마련했다. 참석자들은 전시 작품을 감상하며 예술적 교감과 문화적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김광우 조각가는 ‘자연과 인간’을 주제로 나무, 모래, 금속 등 다양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