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여성커뮤니티센터, 민·관·경 연계 부모 교육 프로그램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2 08:05:19
  • -
  • +
  • 인쇄
학교폭력, 청소년 성범죄 없는 안전한 원주 조성
▲ 원주시여성커뮤니티센터, 민·관·경 연계 부모 교육 프로그램 진행

[뉴스스텝] 원주시여성커뮤니티센터는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민·관·경 연계 부모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청소년 대상 각종 범죄 실태에 대해 부모들이 잘 알지 못하는 상황에서 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생활과 성범죄로부터 안전한 자녀 양육을 위해 추진됐다.

이날 교육은 센터와 원주경찰서, 원주여성민우회 등 민·관·경이 협력하여 ▲자녀의 성인권과 대화법 ▲청소년 성교육 실태와 성 바로 알기 ▲성범죄로부터 안전하게 자녀키우기 ▲디지털 성범죄 실태와 대처방안 ▲성인지 감수성 향상 ▲성별고정관념과 성차별에 대해 알기 등 청소년과 부모를 위한 다양하고 알찬 내용으로 진행된다.

매회 20명씩 3회에 걸쳐 총 60명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센터 블로그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여성커뮤니티센터를 활용하여 가족 친화 돌봄 분야 환경 개선을 위해 전문 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성화 하겠다.”며,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원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여성가족과 여성정책팀 또는 원주시여성커뮤니티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원주시는 강원특별자치도에서 최초로 3회 연속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되는 등 여성과 가족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국수자원공사 재생에너지본부장, 상주시 수열에너지 사업 현장 방문

[뉴스스텝] 상주시는 1월 16일 한국수자원공사(K-water) 재생에너지본부 오봉근 본부장이 낙동강 수열에너지단지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수열에너지는 여름철 수온이 대기보다 낮고, 겨울철에는 높은 특성을 활용하여 물을 열원으로 히트펌프를 통해 냉난방하는 시스템으로, 상주시는 낙동강의 풍부한 수자원과 기존 취수시설을 활용하여 농업분야(스마트팜)에 최초로 수열에너지를 도입

아산시 온양4동, 제2기 주민자치회 공식 출범

[뉴스스텝] 아산시 온양4동은 지난 16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제2기 주민자치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주민자치회의 공식 출범을 알렸다.이날 행사에서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주민대표 24명에게 위촉장이 수여됐으며, 이어 열린 정기회의에서는 주민자치회 운영을 이끌 임원진을 선출했다. 이번에 구성된 임원진은 회장 1명, 부회장 1명, 감사 2명, 사무국장 1명, 재무 1명으로, 조직의 체계적인 운

한국도자재단, 창작부터 사업화까지 잇는 공예문화산업 정책 본격 추진

[뉴스스텝] 한국도자재단은 공예인의 창작 활동이 산업 성과로 이어지고 도민 참여가 공예문화산업의 기반이 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올해 관련 정책을 본격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재단은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 주요 사업을 중심으로 공예교육 체계 개편 창작–시제품–사업화 연계 강화 센터 공방·장비 개방 확대 공공·기관 맞춤형 공예 굿즈 사업 추진 공예주간·공예품대전의 성과 구조화를 2026년 핵심 추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