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 치유가 되는 곳, 부산… '2025 부산국제의료관광컨벤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5 08:05:10
  • -
  • +
  • 인쇄
9.5~9.6.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의료관광 국제 전시행사 개최… 14개국, 100개 업체, 200여 개 공간(부스) 규모
▲ 「2025 부산국제의료관광컨벤션」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는 오늘(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해운대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2025 부산국제의료관광컨벤션'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17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시와 부산일보사가 공동 주최하고, (사)부산권의료산업협의회가 주관하는 의료관광 국제 전시행사다.

부산의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세계에 알려 의료관광허브도시 부산의 입지를 강화하고, 의료서비스·관광·산업 전반에 걸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대하고자 기획됐다.

9월 5일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의료관광전시회 ▲국제학술행사 및 세미나 ▲해외 구매자(바이어) 사업(비즈니스) 상담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구성된다.

[의료관광전시회] ▲부산 의료기관들의 우수한 의료기술과 의료관광상품을 체험하는 '의료기관존' ▲외국인환자 유치사업자 등 의료관광의 기반을 확인할 수 있는 '의료산업존' ▲부산 치유(웰니스) 관광지 소개 및 다양한 치유(웰니스) 상품을 체험하는 '웰니스존' 등 3개 전시관으로 운영된다.

특히, 올해는 ‘2025 시민건강박람회’와 ‘2025 글로벌헬스케어위크’와 동시에 개최돼 의료·건강·헬스케어 분야 전반에서 동반 상승(시너지)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부산지역 4개 대학병원을 비롯해 종합병원, 병의원, 건강관리(웰니스) 업체, 부산진구청, 서구청 등 총 100여 개 기관·업체에서 200여 개 공간(부스)을 꾸려 해외 환자 유치를 위한 최신 의료기술과 의료관광 정보를 선보인다.

[국제학술행사 및 세미나] '국제의료관광 심포지엄'과 케이(K)-뷰티를 활용한 '코스메디뷰티세미나'가 개최된다.

카자흐스탄 의료관광협회 회장, 관내 대학병원 교수, 치유(웰니스) 사업 대표자 등이 연사로 참여해 세계(글로벌) 환자 유치 전략, 의료서비스와 관광상품의 결합 모델, 도시 브랜딩과 의료관광의 상호작용 등 정책·산업·현장 현안을 다각도로 논의한다.

박영신 (주)크레비 대표의 ‘세계를 사로잡는 케이(K)-스타일의 비밀’이라는 주제로 세미나가 열리며, 뷰티 유튜버 효진조의 ‘한 끗 차이로 예뻐지는 컨투어링과 하이라이터 주는 법’ 강연도 준비돼 있다.

[해외 바이어 비즈니스 상담회] 사전 상호 매칭 시스템을 통해 해외 구매자(바이어)와 지역 의료기관이 만난다.

중국, 몽골, 카자흐스탄 등 14개국 77명의 해외 구매자(바이어)가 참가해 실질적인 계약 등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응급처치 교육, 명상·호흡·요가 특강 등 다양한 참여 행사와 푸짐한 경품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아울러, 행사 전후로 치유(의료)·웰니스 체험형 홍보 여행(팸투어)을 진행한다.

어제(4일)는 구매자(바이어)가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외국인 환자 응대 시스템 등 현장 역량을 직접 확인했다.

행사 다음 날(7일)에는 치유(웰니스) 기관 홍보 여행(팸투어)이 진행되며, 두 번의 체험형 홍보 여행(팸투어)를 통해 부산형 치유(웰니스)·의료관광패키지의 경쟁력을 알릴 예정이다.

한편, 주요 행사들은 부산일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준승 시 행정부시장은 “부산은 권역별 의료(메디컬) 특화 지역과 천혜의 관광자원을 갖춘 차별화된 '글로벌 웰니스·의료관광도시'”라며, “시민 참여형 부대행사와 구매자(바이어) 중심의 비즈니스 프로그램, 치유(의료)·웰니스 체험형 홍보 여행(팸투어)이 유기적으로 결합해 실질적 성과와 지속가능한 파급효과를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위군의회 장철식 의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파크골프장체계적 운영 확립 방안 마련' 5분 발언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군위군의회 장철식 의원이 제29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파크골프는 단순한 스포츠를 넘어 관광·경제·복지 전반에 걸쳐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시설”이라며, 군위군 파크골프장의 체계적인 운영과 제도적 기반 마련을 촉구했다.이어 그는 현재 읍·면별로 운영되는 파크골프장이 이용시간, 요금체계 등에서 제각각이라며, 네 가지 개선 과제를 제시했다.첫째, ‘가칭

울산교육청-지방공무원노동조합연대, 상반기 노사협의회 합의문 서명

[뉴스스텝] 울산광역시교육청은 8일 지방공무원노동조합연대 4개 단체와 ‘2025년 상반기 노사협의회 합의문’에 서명했다. 울산교육청은 노동조합연대와 체결한 단체협약에 따라 노사협의회를 해마다 열고 있으며, 올해는 5월 28일 사전협의를 시작으로 네 차례 실무협의를 진행해 요구안 34건 가운데 23건을 합의하는 성과를 냈다.이번 협의회에서는 행정실 직원 결원 시 대체인력 자문 지원, 부정당업자 제재 업무처리

비도 막지 못한 열기…의정부 민락맥주축제 시민 발길 북적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9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민락2지구 로데오거리 광장에서 열린 ‘민락맥주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특히 6일은 비가 내리는 가운데서도 많은 시민들이 행사장을 찾아 의정부의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했음을 실감할 수 있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상권 활성화와 주민 화합을 도모하고자 민락2지구상가번영회와 의정부도시공사 상권진흥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시와 농협이 후원해 진행됐다. 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