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브랜드 전략 전문가 초청 특별 강연 개최… 오늘(1일)부터 접수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1 08:10:44
  • -
  • +
  • 인쇄
10.30. 14:00 시청 대강당에서 개최, '브랜드계의 미다스의 손'… 노희영 ㈜식음연구소 대표가 특강 맡아
▲ 부산시, 브랜드 전략 전문가 초청 특별 강연

[뉴스스텝] 부산시는 오는 10월 30일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개최되는 '2025년 하반기 소상공인 전문가 특강' 참가 접수를 오늘(1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의 강사는 업계에서 '브랜드계의 미다스의 손'으로 불리며 주목받아 온 브랜드 전략 전문가 노희영 ㈜식음연구소 대표이다.

노희영 대표는 씨제이(CJ), 오리온 등 국내 굴지의 기업에서 브랜드 전략을 총괄하며 ▲‘마켓오’ ▲‘비비고’ ▲‘올리브영’ ▲‘씨지브이(CGV)’ 등 다수의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출시(론칭)·재단장(리뉴얼)한 경험이 있다.

특강의 주제는 '소상공인을 위한 브랜드 성공 전략'으로 ▲브랜드 철학과 진정성 ▲대표 브랜드 성공 사례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차별화 전략 등 소상공인들이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상표화(브랜딩) 전략을 전할 예정이다.

관심 있는 부산 소상공인 또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이번 특별 강연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시 소상공인종합지원센터 공식 누리집에서 신청하거나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또한 포스터에 삽입된 큐알(QR)코드를 통해서도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소상공인종합지원센터(부산경제진흥원)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김봉철 시 디지털경제실장은 “이번 소상공인 전문가 특강이 소상공인들에게 브랜드 철학을 정립하고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역량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우리시는 소상공인들을 역량 강화를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특강을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동구, 민·관 협력으로'우리동네, 쓰담쓰담'진행

[뉴스스텝] 서울 성동구는 성동지역자활센터에서 11월 13일부터 21일까지 지역봉사활동 프로그램인 '우리동네, 쓰담쓰담'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우리동네, 쓰담쓰담’은 '쓰레기를 담다'는 의미의 '쓰담'과 지역사회를 '어루만지다'는 뜻을 더한 캠페인으로 자활참여주민이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는 프로그램이다. 본 캠페인은 2023년부터 꾸준히 이어져 왔으며

서울 중구, 찾아오는 추위에 '복지 위기가구 발굴' 속도 낸다

[뉴스스텝] 서울 중구가 본격적인 겨울철 추위에 앞서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구는 11월 공동주택을 시작으로, 12월에는 주민 생활과 맞닿아 있는 상가와 점포를 방문해 ‘찾아가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설명회’를 열어 지역사회 협력 기반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이번 설명회는 소규모로 밀착 진행해 다양한 사례와 지원책을 세밀히 공유하며 위기가구 발굴 실효성을 높이고 있다. 구는 지난 10일과

방산시장 속 모험 놀이터! 서울 중구, 키즈카페 '노리몽땅 을지로점' 개관

[뉴스스텝] 서울 중구가 을지로4가역 인근, DIY재료의 천국인 방산시장 안에 미취학 영유아를 위한 공공형 실내놀이터 '서울형 키즈카페 노리몽땅 을지로점'이 문을 열었다. 을지로점은 중구에서 네 번째로 선보이는 서울형 키즈카페다.노리몽땅 을지로점(을지로27가길 24)은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총 531.84㎡(160.88평) 규모로 들어섰다. 기존 어린이집이었던 건물을 전면 리모델링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