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2024년 공공비축미 매입현장 안전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2 08:05:22
  • -
  • +
  • 인쇄
▲ 2024년 공공비축미 매입현장 안전교육

[뉴스스텝] 강릉시는 지난 8일 공공비축미의 안전한 매입을 위해 주문진문화체육센터 등 관내 2개 읍면동에서 매입종사원 및 수매참여 농가를 대상으로 공공비축미 수매현장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공공비축미 수매는 800kg 무게의 톤백벼를 지게차로 이동시키는 상하차작업 및 대형화물차로 적재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지는데, 좁은 공간에서 지게차·대형 화물차 등의 각종 운반차량과 수매에 참여하는 많은 인원의 농가가 뒤섞이며 혼잡을 이루고 있어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크다.

이에 강릉시는 '건강한 농업, 안전한 농업'이라는 주제로 행정공무원 등 매입종사원 및 농가를 대상으로 사고방지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강릉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기반으로 안전한 수매현장 조성하여 올해 11월 12일부터 11월 19일까지 추진되는 공공비축미 건조벼 수매를 사고없이 끝내서 1년의 농사가 안전하게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천안시, 지역보건의료계획 우수기관 선정…보건복지부장관 표창

[뉴스스텝] 천안시가 1일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보건복지부는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2차년도(2024년) 지역보건의료계획 시행 성과와 3차년도(2025년) 계획 수립에 대한 실효성 및 추진체계의 우수성을 종합 평가했다.시는 2차년도 시행 결과에 대한 성공 및 부진 요인을 심층적으로 분석해 3차 시행계획에 구체적으로 수립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당진교육지원청, '2025 찾아가는 적극행정 연수 및 하반기 행정실장 회의' 개최

[뉴스스텝] 9월 30일 오후 2시, 당진교육지원청은 공직사회 내 적극행정 문화 확산과 공무원의 실천 의지를 높이기 위해 ‘2025 찾아가는 적극행정 연수’와 ‘2025년 하반기 행정실장 회의’를 당진교육지원청 지원센터동 대강당에서 개최했다.이번 회의는 오후 1시 40분부터 등록을 시작으로 교육장 인사 적극행정 관련 특강 부서 중점사항 안내 기록물 중점사항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연수에서는 ‘적극행정에

경북도, ‘지역과 세계를 잇는 K-미술의 향연…경주서 특별전 개막’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1일 경주엑스포대공원 문화센터에서 ‘세계를 물들이는 K-미술 특별전’ 개막식을 개최했다.이번 전시는 2025 APEC KOREA 성공 개최를 기원하며, 경북을 대표하는 지역 출신 예술인과 전국에서 활동 중인 유망 미술작가, 그리고 배우·가수 등 초청 연예인 작가들이 함께 참여해 창작 역량을 선보이는 특별 기획전으로 마련됐다.국내외 방문객에게 경북 미술의 저력과 K-컬처의 글로벌 확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