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책문화센터 『자서전 출판기념회』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4 08:10:06
  • -
  • +
  • 인쇄
▲ 강릉시청

[뉴스스텝] 2024년 강릉책문화센터 『자서전 출판기념회』가 오는 6일 16시 시청 2층 강릉책문화센터 북라운지에서 진행된다.

강릉책문화센터 시민출판 프로그램 『나를 기록하는 자서전』은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본인의 삶을 되돌아보며 기록한 글과 사진들을 엮어 책으로 출판하는 프로그램이다.

2024년 자서전 프로그램은 최현숙 작가의 지도로 4월 9일부터 7월 30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책문화센터를 방문하여 15주에 걸쳐 이야기하고 글을 쓰며 진행됐으며, 2회의 특강을 포함하여 총 17회의 수업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기념회에서 소개되는 출판물은 총 8종이다.

▲'한 줌 소금으로 살고 싶었다 / 권혁무' ▲'이런 날도 있었네! / 김창기' ▲'설감재가 여물어 바우가 되리라 / 설응수' ▲'고운 노을 속의 행복 / 손영숙' ▲'그리움 강물 되어 / 이근현' ▲'놓고 살았다 / 조필순' ▲'나의 삶, 나의 이야기 / 최현길' ▲'아버지를 그리며 살아온 소녀 / 홍송자'

해당 출판물들은 누구나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도록 강릉책문화센터, 강릉시립중앙도서관 간행물실, 모루도서관 1층 문화의집에 비치될 예정이다.

한편, 강릉책문화센터 『자서전 출판기념회』는 최현숙 작가의 진행과 출판작가들의 북토크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책문화센터 담당자는 “많은 시민들이 방문하여 자서전 출판을 함께 축하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명절인사 불법 현수막 319매 일제 정비

[뉴스스텝] 원주시는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 연휴 기간, 정치인 등의 명절인사 현수막으로 인한 도시 미관 저해와 시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불법 현수막 일제 정비를 실시했다.시는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주요 간선도로 및 시내권을 중심으로 일제 정비를 진행해 일부 정치인 등이 불법으로 게시한 현수막 총 319매를 정비했다.앞서 시는 상업용 게시대 585면 중 150면을 정치인 등의 명절인사 현수막

경기도, 중독문제 인식 개선 위한 '중독 예방 영상 공모전'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와 경기도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가 ‘2025년 중독예방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전 도민을 대상으로 알코올, 마약, 도박, 인터넷 4대 중독에 대한 위험성과 경각심을 높이고 예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중독문제 예방과 인식개선’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숏폼(Short-form) 영상과 롱폼(Long-form) 콘텐츠 형식으로 진행되며, 유튜브 숏츠, 인스타그램

구로구, 국공립 다향어린이집 이전 개원식 16일 개최

[뉴스스텝] 구로구가 오는 16일 오후 3시 10분 오류2동 모아엘가트레뷰 단지 내 신축 건물(오리로 1165)에서 국공립 다향어린이집 이전 개원식을 개최한다.다향어린이집은 1993년 10월 최초 개원 후 천왕역세권 재개발사업 시행으로 인해 지구촌학교 1층으로 임시 이전해 운영됐다. 이번에 새 보금자리를 마련하며 아이들과 학부모들에게 더욱 안정적인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신축 어린이집은 연면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