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8월은 주민세 납부의 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6 08:15:13
  • -
  • +
  • 인쇄
2024년 주민세(개인분·사업소분) 부과
▲ 원주시청

[뉴스스텝] 원주시는 2024년 주민세 15만여 건, 약 16억 원을 부과했다.

주민세(개인분·사업소분)는 7월 1일 현재 원주시에 주소를 둔 세대주와 개인·법인사업자를 대상으로 부과된다.

단, 개인사업자의 주민세(사업소분) 과세기준은 직전년도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액(또는 총수입금액) 8천만 원 이상이다.

개인·법인사업자에게 부과되는 주민세(사업소분)는 신고세목이나 납세자의 편의를 위하여 납부서를 발송하였으며, 납부서를 받지 못하였거나 납부서상 세액, 연면적 등 과세내용이 현황과 다른 경우 기한 내 직접 신고하거나 위택스로 신고납부해야 한다.

납부 기한은 9월 2일까지이며, 전국 금융기관(CD/ATM기 가능)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시청 징수과, 차량등록사업소에서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다.

또한 가상계좌, 인터넷지로, 위택스를 이용한 인터넷 납부 및 지방세 ARS 납부시스템, 위택스앱 및 각 은행금융앱, 간편결제앱을 통한 모바일 납부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추진

[뉴스스텝] 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신기술 보급을 통한 지역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16개 사업 38곳을 대상으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시범사업은 농업 신기술의 현장 적용 및 확산을 목적으로 추진되며, 스마트농업 친환경·저탄소 농업 농업 전문인력 양성 치유농업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보급 과제를 포함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이상기상 대응 재배기술 노동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지역 치안 강화 다짐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식이 17일 보궁컨벤션에서 열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자율방범대의 활동을 격려하고, 이임 대장과 우수 대원의 공로를 기리는 한편, 대장 이·취임을 계기로 조직의 재정비와 도약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이재영 군수를 비롯해 조윤성 군의장, 군의원, 도의원 등 지역 주요 인사와 자율방범대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취임식에서는 제2

충북교육청, 유‧초 연계 이음교육 운영 ...'함께하는 습펀지 북' 보급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은 유아의 바른 생활 습관 형성을 지원하는 자료인 '함께하는 습펀지 북' 1만 3천 부를 발간해 1월 중 도내 유치원에 보급한다고 밝혔다.도교육청은 유아의 초등학교로의 자연스러운 전이와 적응을 돕기 위해 유‧초 연계 이음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유‧초 연계 이음교육은 유아교육기관과 초등학교가 연계해 유아의 학교 적응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교육으로, 2025학년도에 시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