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아트센터 ‘Coloful Life(컬러풀 라이프)’ 전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0 08:15:05
  • -
  • +
  • 인쇄
현대미술의 다채로운 매체와 표현 방식을 한자리에
▲ 강릉아트센터 ‘Coloful Life(컬러풀 라이프)’ 전시 개최

[뉴스스텝] 강릉아트센터는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이하여 특별기획 「Colorful Life(컬러풀 라이프)」를 오는 7월 11일부터 8월 1일까지 강릉아트센터 제1, 2, 3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현대 미술작가 6명의 시선을 통해 서로 다른 매체의 특성과 표현 방식으로 다양한 삶에 관한 이야기를 보여주고자 기획됐으며,

다양한 재료를 이용하여 작가의 경험이나 상상의 세계, 현대사회에 대한 문제의식 등을 다채로운 시선으로 표현한 작품을 통해 우리 일상을 색다른 시선으로 돌아보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구성연, 노동식, 유영운, 이정윤, 정성원, 한호 등 6인의 작품 40여점이 전시되며, 현대미술의 다양성을 확인할 수 있는 회화, 사진, 설치, 조각, 드로잉, 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제1전시실에 전시되는 노동식 작가의 작품은 솜을 이용하여 유년 시절의 추억을 동화적 상상력으로 표현했으며, 정성원 작가는 토끼, 사슴, 양 등의 동물을 화폭에 담아 동심과 행복이 있는 환상 속 유토피아를 담아냈다.

한지를 투과한 은은한 빛을 사용하여 우리 민족이 겪은 역사적 아픔을 치유하고자 하는 한호 작가의 작품은 제2전시실에서 감상할 수 있다.

제3전시실에서 만나볼 구성연 작가는 사탕과 설탕을 소재로 한 사진 작품을 통해 현대 물질문명의 속성과 현재에 대한 긍정을 이야기하며, 이정윤 작가는 대형 공기 조형물과 드로잉 등 다양한 매체를 혼합해 시각적 상상력을 제공하여 평범한 일상을 특별하게 만든다.

또한, 유영운 작가는 매스미디어(mass media)가 만든 시대의 아이콘(icon)을 종이 인쇄물로 재현해 일상 속 매스미디어의 가치에 대해 돌아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전시 관람의 이해를 돕기 위한 도슨트 프로그램도 매일 2회 운영(오후 2시, 4시/현장신청)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강릉아트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강릉아트센터 관계자는 “이번‘컬러풀 라이프’전시는 현대미술의 다채로움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자리로, 많은 시민들이 찾아와 지루한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각과 즐거운 경험을 만끽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문화예술 시민활동단 모집

[뉴스스텝]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오는 28일(수)까지 세종국악당 공연 운영에 함께할 ‘문화예술 시민활동단’을 모집한다.문화예술 시민활동단은 여주시민이 재단의 기획공연 사업에 직접 참여해 관객 응대, 질서 유지, 동선 안내 등 공연 지원 업무를 수행하는 시민 참여형 사업이다. 이용자 관점에서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공연 운영에 반영하는 환류 구조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지난해 운영 당시에도 여주

의왕시청소년재단, 청소년 제안 실질적 정책으로 이어진다

[뉴스스텝] 의왕시청소년재단 산하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해 진행된 제11회 의왕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를 통해 청소년이 제안한 정책에 대한 검토 결과를 의왕시의회와 의왕시를 통해 전달받았다고 밝혔다.이번 정책제안대회에서는 청소년이 직접 제안한 총 6건의 정책 중 1건이 반영되고, 1건이 부분 반영되는 성과를 거두게 됐다. 이는 청소년의 정책 참여가 단순 제안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행정 변화로 이어졌다는 점

안성종합사회복지관, (사)한국장애인부모회 안성시지부와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15일 (사)한국장애인부모회 안성시지부와 장애인·가족 권익 보호 및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체계적 보호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사회 장애인·가족을 위한 실질적 지원과 복지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협약 내용에는 공동 협력사업 추진, 교육·홍보 활동 공동 진행, 상담·복지서비스 연계, 정례회의 등을 포함하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