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청소년문화의집 토요진로체험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5 08:05:29
  • -
  • +
  • 인쇄
“토요일 토요일~ 청소년 진로체험”
▲ 문경시청소년문화의집 토요진로체험 운영

[뉴스스텝] 문경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7월 청소년진로체험을 7월 6일부터 20일까지 3회차로 진행한다.

지난 6월 진로체험은 디저트 디자이너, 바리스타 핸드드립 과정으로 관심있는 청소년들의 참여로 진로에 대해 좀더 깊이 있게 탐색할 수 있는 시간이 됐고.

7월 진로체험은 과학미술‘화학실험으로의 초대’라는 주제로 청소년문화의집 메이커공작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과학미술은 원소 결정나무, 지시약 실험, 알간산나트륨의 손에 잡히는 물감 체험으로 구성하여 흥미로운 화학실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토요진로체험 신청은 문경시청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무료체험으로 선착순 접수하고 있다. (문경시청 홈페이지-통합예약신청-교육/강좌바로가기(청소년문화의집)-교육신청(동의필요))

정소영 청소년지도사는 “토요일마다 새로운 진로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미래에 대한 고민을 탐색해 보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자신의 흥미를 찾을 수 있는 시간이 되고 있는 것 같다. 앞으로도 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 (재)고성교육재단에 3천만 원 기탁

[뉴스스텝] 고성군의 장학사업을 이끌어가고 있는 (재)고성교육재단에 관내 금융권의 교육발전기부금 기탁행렬이 이어지고 있다.11월 30일 동고성농협이 교육발전기부금 500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12월 2일 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가 3,000만 원을 고성군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교육발전기부금으로 (재)고성교육재단에 기탁했다.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는 (사)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

곡성군, 임대형 스마트팜 청년농 첫 딸기 수확

[뉴스스텝] 전남 곡성군은 지난 2일 입면 송전리에 소재한 임대형 스마트팜에서 첫 딸기를 수확하고 청년 농업인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3일 전했다. 군은 청년농의 안정적 농업 정착을 돕기 위해 2024년부터 2025년까지 2년 동안 총사업비 33억 원을 투입해 스마트팜 6동 공사를 완료했으며, 6명의 청년농업인이 1인당 400평 규모의 온실을 임차해 딸기를 재배 중이다. 이 자리는 임대형 스마트팜

광주광역시교육청, 청렴시민감사관 1년 성과 공유

[뉴스스텝] 광주시교육청은 3일 본청 중회의실에서 청렴시민감사관, 감사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청렴시민감사관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회의는 지난 1년간 청렴시민감사관의 활동을 돌아보고, 향후 활동 방향과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청렴시민감사관은 광주시교육청중앙도서관을 포함한 4개 기관 대상 종합감사와, 19개 사립유치원 특정감사 등에 참여해 교육 현장의 투명성과 청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