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유관기관, '에코델타시티 역사 신설 업무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30 08:05:16
  • -
  • +
  • 인쇄
9.30. 시-한국수자원공사-국가철도공단-한국철도공사, '부전~마산 복선전철 에코델타시티 역사(가칭)'의 신속한 추진을 위한 위수탁 업무협약 체결
▲ 위치도

[뉴스스텝] 부산시는 한국수자원공사, 국가철도공단, 한국철도공사와 '부전~마산 복선전철 에코델타시티 역사(가칭)' 신설을 위한 위수탁 협의를 완료하고, 오늘(30일) 자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역사 신설에 따른 기관별 업무 분담을 확정하고 사업에 필요한 관계기관 간 기본적인 협력 사항을 이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서면으로 진행한다.

이번 협약으로 국가철도공단이 시와 수자원공사로부터 수탁받아 사업을 시행하며, 각 기관은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시는 한국수자원공사와 협력해 인허가, 민원, 지장물 이설 등의 행정을 지원 ▲한국수자원공사는 사업비 전액 부담 등 사업관리를 총괄 ▲국가철도공단은 설계 및 시공, 인허가 신청 등을 담당 ▲한국철도공사는 역사운영·유지관리 등을 담당한다.

시는 지난 3월 국토부 역사 신설 승인 후, 각 기관과 설계, 시공, 운영 등에 관한 협의를 완료했고, 2028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에코델타시티역은 제2에코델타시티와 연계한 복합환승센터로 구축돼, 역세권 개발에 따른 경제적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에코델타시티역은 ‘부전~마산 복선전철’ 환승시설뿐만 아니라 ‘도시철도 강서선(트램)’, ‘가덕도 신공항 철도(부산신항)’ 환승시설로서, 서부산의 중심적인 복합 환승시설 역할을 할 예정이다.

임경모 시 도시혁신균형실장은 “에코델타시티 역이 개통되면 부전역까지 10분 내외로 왕래할 수 있어 지역 주민들의 교통 편의성을 크게 높이고, 동서간의 균형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해군의회, 다문화가정 친정보내주기 지원사업 건의

[뉴스스텝] 남해군의회 박종식 의원은 27일 열린 제289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다문화가정 친정보내주기 지원사업’ 추진을 건의했다. 현재 남해군에는 314세대, 1,002명의 다문화가정이 거주하고 있다. 박종식 의원은 “이들이 정착 과정에서 문화적 차이, 경제적 부담, 사회적 적응의 어려움이 여전히 존재하고 있으며, 가족을 그리워하면서도 현실적 부담으로 고향을 방문하

박현국 봉화군수,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경제발전 도시브랜드 부문 수상’

[뉴스스텝] 경상북도 봉화군은 박현국 봉화군수가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시상식에서 ‘경제발전 도시브랜드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서울 더 플라자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11월 27일에 열린 이번 시상식은 매경미디어그룹이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산업통상자원부·중소벤처기업부 등이 후원하고 경제·사회·문화·예술 등 각 분야 발전에 기여한 경영인과 지방자치단체장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취임 이

거제시, 어린이 인플루엔자 집중 접종 기간 운영

[뉴스스텝] 거제시는 단체 생활로 인해 인플루엔자 유행에 취약한 영유아·초등학교·중학교 등에 다음 달 23일까지 어린이 인플루엔자 집중 접종 기간을 운영한다. 접종 대상은 생후 6개월부터 13세 어린이로 관내 45개소 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접종을 할 수 있다. 독감은 겨울철 대표적인 유행성 질환으로 38도 이상의 발열, 두통, 근육통, 피로감 등 전신 증상과 함께 인후통, 기침, 가래 등 호흡기 증상을 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