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기 안동시농업대학 유종의 미를 거두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1 08:10:22
  • -
  • +
  • 인쇄
▲ 제17기 안동시농업대학 유종의 미를 거두다

[뉴스스텝] 안동시농업기술센터는 10월 10일 농업기술센터 종합교육관에서 수료생 106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7기 안동시농업대학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교육기간 중 교육생 자치활동에 모범을 보인 3명의 우수 교육생에게 안동시장 표창장과 농촌진흥청장 공로상을 수여하며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했다.

2008년부터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는 안동시농업대학은 과수, 채소, 축산, 친환경 농업, 청년농업인 CEO반 등 매년 다양한 과정으로 개설돼 안동의 농업·농촌을 이끌어갈 전문인력 양성과 경쟁력 강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다. 올해는 3월부터 10월까지 사과반과 샤인머스켓반 2개 과정을 운영했으며, 1기에서 17기에 걸쳐 1,300여 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올해 과정은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고품질 사과·샤인머스켓 재배, 병해충 관리, 동계·하계 전지전정, 토양 및 비료 관리, 수확 및 장기저장 등 핵심 기술 위주의 이론 교육과 선도농가 포장 방문 등 현장견학을 실시해 교육 효과를 높였다. 특히, 현장교육은 선도농가의 노하우를 배워 실제 농업 현장에 적용할 수 있어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바쁜 농사일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교육에 참석해 농업대학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의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안동시농업대학 교육이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불꽃야구' 신재영, 출근하자마자 파이터즈의 시선 한 몸에! ‘자숙 맵도리’ 된 사연은?

[뉴스스텝] 불꽃 파이터즈가 장충고를 상대로 연패를 끊기 위한 승부에 나선다.오는 10일(월) 저녁 8시 공개되는 스튜디오C1 야구 예능 프로그램 ‘불꽃야구’ 28화에서 불꽃 파이터즈는 지난 패배의 아픔에서 벗어나 재도약에 나선다.이날 라커룸에 모인 파이터즈는 한마음으로 지난 경기의 패전투수 신재영의 약을 올린다. 정근우는 신재영이 눈물의 인터뷰를 했다는 사실을 언급하고, 이대호는 “제일 충격이었다”면서

경북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시군 담당자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5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충북 단양군 및 경북 영주시 일원에서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담당 공무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경북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지난 2년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에서 경북이 전국 최다 선정*된 성과에 이어, 내실 있는 신규사업 공모를 준비하기 위해 시군 담당자들과 전략적 대응 방안

청양군, 충남 공무원 드론조종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청양군은 지난 5일 부여 드론교육체험센터에서 열린 ‘제4회 충청남도 공무원 드론조종 경진대회’에서 드론 수색·탐색 종목 2위(우수상)를 차지해 충청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이번 대회는 충청남도 주관으로 도내 15개 시·군에서 공무원 50여 명이 참가했으며 드론을 활용한 수색·탐색 장애물 회피 정밀 착륙 등 실기 중심 과제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제한된 시간 내 임무 수행 능력과 조종 정확도를 겨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