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농업기술센터 농업미생물 2관 운영 본격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0 08:10:17
  • -
  • +
  • 인쇄
유용미생물 공급 확대로 농가 경영비 절감 및 친환경농업 선도
▲ 상주시농업기술센터 농업미생물 2관 운영 본격화

[뉴스스텝] 상주시농업기술센터 농업미생물 2관은 작년 3월 준공과 함께 배양 장비 설치를 완료하고 정상운영을 위한 시험가동을 모두 마치고 지난 2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올해부터 달라지는 점은 비료와 사료 생산·공급시설을 분리하기 위해 1관은 축산용 미생물을 포장미생물로 공급하고, 2관의 경우 경종용 미생물을 무인공급시스템을 이용해 공급한다.

2관을 방문하는 경종 농가의 경우 깨끗하게 세척된 통을 본인이 직접 가져와서 키오스크를 통해 자동분주로 공급받으면 된다.

공급시간은 장비 정비 및 세척 등 운영 효율화를 위하여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점심시간 제외) 공급한다.

공급균주는 혼합균(고초균+효모+유산균), 광합성세균, 근권세균, 클로렐라 외에 시설하우스 염류장해 저감효과 및 생육촉진 효과가 있는 기능성토착미생물 “SJ07균”을 추가로 공급한다.

신규로 농업미생물 공급을 원하는 농업인은 신분증과 농업경영체등록확인서 등 증빙서류를 지참하여 신청하고 월, 화, 목요일에 공급받으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백경현 구리시장 "모두가 외롭지 않은 따뜻한 명절 만들겠다"

[뉴스스텝] 구리시는 9월 30일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앞두고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 종사자와 입소자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날 백경현 구리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들은 구리 장애인 근로복지센터 한나의 집 구리시립노인전문요양원 등 주요 복지시설 3개소를 차례로 방문하여, 명절에도 가족과 함께하지 못하는 복지시설 입소자들에게 온정을 전하고, 지역 사

수원시 장안구, 토지이동누락 사항 정비 완료

[뉴스스텝] 수원시 장안구는 지난 30일, 토지소유자의 신청이 누락된 토지이동 사항을 신청 편의 제공 등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통해 정비 완료했다고 밝혔다.‘토지이동’이란 토지의 표시를 새로 정하거나 분할, 지목변경, 합병 등 변경·말소하는 행위로, 건축물 신축, 개발행위, 도시계획시설 준공 등으로 토지의 물리적 또는 법적 상태가 변동될 경우 이를 지적공부에 반영하는 법적 절차이다. 일반적으로 토지이동은 소

서울시의회 김형재 의원, 서울시 민간축제 전 분야 육성·지원 확대를 위한 조례개정안 본회의 의결

[뉴스스텝] 서울시의회 김형재 의원(국민의힘, 강남2)이 대표발의한 ‘서울특별시 축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9월 8일 열린 제332회 서울시의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최종 통과됐다. 이번 조례 개정은 서울시의 축제 육성 및 지원 대상이 특정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분야의 축제를 포괄적으로 아우를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서울시 후원 명칭 사용과 서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