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농기센터 신기술 보급 시범사업 신청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3 08:05:23
  • -
  • +
  • 인쇄
7월 31일까지 8분야 29개 사업… 총사업 3억 5960만원 규모
▲ 대전농기센터

[뉴스스텝] 대전시 농업기술센터는 지역 농가경쟁력 및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하고자 ‘2026년 신기술 보급 시범사업’에 대해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신청을 받는다.

신기술 보급 시범사업은 총사업비 3억 5,690만 원으로 ▲식량작물분야 4개 사업 ▲축산분야 9개 사업 ▲채소분야 2개 사업 ▲과수분야 9개 사업 ▲화훼분야 1개 사업 ▲버섯분야 1개 사업 ▲농촌자원분야 2개 사업 ▲도시농업분야 1개 사업으로 총 8분야 29개 사업이다.

신청 자격은 거주지·사업예정지가 대전광역시에 있고 농업경영체로 등록된 관내 농업인·농업인 단체이며, 각 사업별 자격요건을 충족하여야 한다.

신청 방법은 농업기술센터 및 각 지역 농업인상담소에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업신청 유의사항은 사업별 중복신청이 불가능하며 신청된 사업은 8월중 사업예정지 현지조사와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거쳐 선정할 예정이다.

이효숙 대전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업환경 개선 및 신기술 보급을 바탕으로 관내 농업인의 소득 증대뿐만 아니라 치유농업의 활성화와 지속적인 확산을 위한 기반 마련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산교육지원청, 청렴정책 추진 실적 공유 및 정서 회복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은 지난 2일, 어울림실에서 청렴나눔 학습동아리 회원을 대상으로‘2025년 청렴나눔 학습동아리 활동(5차)’을 실시했다. 이번 5차 활동은 2025년도 청렴정책 추진 실적을 공유하며 청렴 실천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개선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시작됐다. 이어 전문강사를 초빙해 색채를 통한 마음 건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에서는 색채를 활용한 심리 분석을 통해 공

“12월 산타” 광주광역시 서구아너스, 아이들 100명 소원 이뤄줘

[뉴스스텝] 광주광역시 서구 고액 기부자 모임 ‘서구아너스’가 12월 산타가 되어 아이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전한다. 서구는 3일 서구아너스로부터 지역 아동‧청소년을 위한 ‘소원성취 희망선물’ 후원금 3000만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서구는 2013년부터 매년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지역 아동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수기 공모전을 열어 소원을 들어주는 ‘희망플러스 소원성취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공

안산시의회 도시환경委, 신안산선 한양대정거장(가칭) 현장 점검

[뉴스스텝] 안산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가 지난 2일 제300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신안산선 한양대정거장(가칭) 추가 출입구 신설사업 현장을 방문해 공사 추진 현황과 안전관리 실태, 그리고 시민 이용 편의성 확보 방안을 점검했다.이번 현장활동은 2026년 상반기 준공 예정인 신안산선 정거장의 접근성 강화를 위해 추진 중인 추가 출입구 신설사업의 진행 상황을 직접 확인하고, 예산 반영의 타당성과 공사 적정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