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사회가치경영(ESG) 선도 신생기업(스타트업) 24개 사 선정… 성장 지원 본격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9 08:10:15
  • -
  • +
  • 인쇄
사회가치경영(ESG) 선도기업 신규 21개 사, 레벨업 3개 사 선정… 인증 및 성장 지원 본격 추진
▲ 부산시청

[뉴스스텝] 부산시는 올해(2025년) 부산 벤처ㆍ창업 사회가치경영(ESG) 선도기업 24개 사(신규 21, 레벨업 3)를 선정하고, 오늘(19일) 오전 11시 해운대 웨스틴조선 호텔에서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수여식에는 시를 비롯해 부산기술창업투자원, 선도기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수여식은 시가 부산기술창업투자원과 협력해 지역 벤처·창업기업의 사회가치경영(ESG) 실천을 확산하고, 지속 가능한 혁신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한 '부산 벤처ㆍ창업 사회가치경영(ESG) 선도기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열린다.

부산 소재 사회가치경영(ESG) 관련분야 7년 이내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기술력·사업성·성장 가능성·사회적 가치 창출 역량 등을 평가해 선도기업을 선정하고, 사업화 자금·금융지원·투자유치 등 경영지원협의체의 분과별 다각적인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시는 민·관·학 25개 기관이 함께하는 사회가치경영(ESG) 지원협의체를 통해 인증기업의 사회가치경영(ESG) 역량 강화와 지속 성장 기반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올해 수여식은 사회가치경영(ESG)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무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사회가치경영(ESG) 특화 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먼저, 사회가치경영(ESG) 선도기업으로 신규 선정된 21개 사에 인증서를 전달한다.

이어, 투잇인베스트먼트 이형민 대표이사의 ‘투자 사례로 본 사회가치경영(ESG) 스타트업’을 주제로 사회가치경영(ESG) 교육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참여 기관과 기업 간 교류(네트워킹) 시간을 통해 협력 기반 확대와 사업 성장 기회 발굴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올해 사회가치경영(ESG) 선도기업으로 인증받은 기업은 ▲㈜대원공영 ▲㈜도시농사꾼농업회사법인 ▲㈜링스업 ▲복지플랜㈜ ▲㈜브이엠에스홀딩스 ▲㈜세라 ▲㈜슬래시비슬래시 ▲㈜시즈 ▲㈜씨오에스피 ▲㈜아미스트 ▲㈜언더워터솔루션 ▲㈜엔글로벌 ▲엘두팩토리 ▲㈜영롱 ▲유니버셜마린테크㈜ ▲㈜이이에스 ▲㈜이지미 ▲㈜짐캐리 ▲㈜파란 ▲㈜푸드트래블 ▲㈜한국엘에프피, 총 21개 사다.

선정기업은 사회가치경영(ESG) 역량평가와 전문가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됐으며, 시로부터 사업화 자금 7백만 원과 함께 맞춤형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받는다.

또한, 지속가능경영 투자 환경에 적극 대응하며 한 단계 도약을 준비하는 레벨업 기업으로 ▲레디로버스트머신㈜ ▲㈜만만한녀석들 ▲소무나㈜, 3개 사가 선정됐다.

이들 기업은 지난해 사회가치경영(ESG) 선도기업으로 선정된 이후, ▲중장비 에너지 회수 시스템 개발을 통한 탄소배출 절감(레디로버스트머신㈜) ▲친환경 모듈형 지속 가능한 컨벤션 부스 개발(㈜만만한녀석들) ▲무시동 콜드체인 시스템 고도화를 통한 배기가스 저감(소무나㈜) 등의 구체적 성과를 달성했다.

올해는 2차 연도 레벨업 지원(기업당 사업화 자금 8백만 원)을 통해 사회가치경영(ESG) 혁신 역량을 고도화하고, 시장 확대와 국제(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준승 시 행정부시장은 “우리시는 사회가치경영(ESG) 신생기업(스타트업)의 성장 파트너로서 더욱 적극적인 역할을 하겠다”라며, “이번 사회가치경영(ESG) 선도기업 인증이 저탄소 경제 전환과 전 세계적 지속 가능한 경영 흐름 속에서 부산의 신생기업(스타트업)이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글로벌 창업 중심도시 부산 실현을 위해 사회가치경영(ESG)을 실천하는 혁신기업을 지속 발굴하고 체계적으로 육성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조희선 의원, 실효성 없는 정책에 30억… 도민 신뢰 저해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조희선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9월 10일 열린 제386회 임시회 2025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 편성안 심사에서 ‘청년문화예술패스 사업’의 실효성과 예산 적정성에 대해 강하게 문제를 제기했다.조 의원은 “도민의 문화 접근성 향상이라는 사업 취지는 공감하지만, 현재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유사한 지원을 전국적으로 시행하고 있어, 경기도의 별도 사업이 중복

농식품부 장관, 동물보호단체와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9월 10일 오후, 서울 하나증권센터에서 주요 동물보호단체장과 동물복지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오는 10월 4일 법정기념일인 제1회 동물보호의 날을 맞이하여 동물복지 강화를 위한 정부의 정책방향을 공유하고 동물보호단체의 건의 사항을 수렴하기 위해 개최됐다. 간담회에는 조희경 동물자유연대 대표, 전진경 동물권행동 카라 대표, 김세현 비글구조네트워

고용노동부, 성장과 상생을 위한 일터혁신 노사의 든든한 파트너, 우수 컨설턴트 선정

[뉴스스텝]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은 일터 혁신의 현장 확산을 위해 「2025년 일터혁신 상생컨설팅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일터혁신’이란 노사 참여를 기반으로 일하는 방식 등을 개선해서 기업의 생산성을 높이고 근로 여건을 향상시키는 지속적인 혁신 활동을 말하는데, 정부는 일터혁신을 희망하는 기업에 무료로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는 사업을 통해 일터의 변화를 촉진하고 상생하는 문화 확산을 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