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2023 원주시 경제인 포상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7 08:10:11
  • -
  • +
  • 인쇄
분야별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관내 경제인 46명 포상 격려
▲ 원주시청

[뉴스스텝] 원주시는 연말을 맞아 27일 오후 2시에 시청 지하 1층 다목적홀에서 ‘2023 원주시 경제인 포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포상식은 고물가·고금리 등으로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올해 경제 활성화와 시정발전에 기여한 관내 경제인, 기업인에게 감사 인사를 표하고 그간의 노력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했으며,경제 관련 다양한 분야의 유공자를 선정해 총 46명의 수상자에게 원주시장 표창패를 전달했다.

소공인 네트워크 활성화에 기여한 △고종철 소공인연합회 회장 △최현무 원주스텐레스 이사 등과 중앙시장 등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에 기여한 상인회 회원 10명 등이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패 수상을 했다.

또한, 수출실적 향상 부문에서 수출의 탑 2천만불을 달성한 △박영식 나노인텍㈜ 대표와 일본기업 수출업무협약을 체결한 △김병열 ㈜케이투앤 대표가, 지역경제와 산업단지 활성화 부문에서 △유광헌 ㈜네오바이오텍 본부장 △허성욱 한국산업단지공단 강원지역본부 과장 △신정림 ㈜정한 대표 △금동신 ㈜케이엠텍 대표 등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또한 자동차 산업 활성화 부문에서 △한우현 (사)강원이모빌리티산업협회 회장, 의료기기 관련 인력양성 부문에서 △이광재 코리아닥터(주) 대표 등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원주시여성기업인연합회 △㈜한국인삼공사 원주공장은 경제 활성화와 기업상생의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패를 수여받았다.

시는 분야별 지역경제에 기여한 경제인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1년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포상하는 자리를 정기적으로 가질 계획이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제 역할을 해주신 수상자 모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상을 받는 한분 한분이 원주의 경제를 이끌어가는 주역들”이라며, “우리 경제인들이 든든한 성공파트너가 되어 내년에도 경제도시 원주를 위해 더욱 속도를 낼 원주시와 함께 동반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북도, 김제 벼·논콩 피해 현장 방문… 신속한 복구 대책 추진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김제시 죽산면 일대에서 8월부터 10월까지 이어진 잦은 비로 벼와 논콩 재배 농가의 피해가 확산됨에 따라, 10월 26일 김관영 도지사를 비롯한 도의원과 관계 공무원들이 현장을 직접 방문해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신속한 복구 대책 마련에 나섰다고 밝혔다.이번 현장 방문은 김관영 전북특별도지사를 비롯한 도의원, 도·김제시청 관계자 및 농가들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벼 수발아 피해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영화로 힐링한 DAY2’

[뉴스스텝] (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10월 25일(토) 오전 10시, HD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울산 동구 자원봉사자를 위한 “영화로 힐링한 DAY2”를 실시했다. ◈ 본 행사는 올 한해에 다양한 분야에서 수고한 여러 자원봉사단체들 선정하여 감사의 마음과 쉼을 선물 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참여한 단체로는 환경정화 단체, 의용소방대, 적십자봉사회, 자율방범대, 푸드뱅크 지원(사랑의 빵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대전의 역사와 예술, 춤으로 되살아나”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26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열린 2025 대전십무 공연에 참석해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정책적 관심과 지원 의지를 밝혔다.(사)정은혜민족무용단이 주관하는 2025 대전십무는 대전의 역사, 자연, 인물 등을 춤 예술로 형상화한 열 개의 작품으로, 2014년 홍동기의 음악과 정은혜의 안무로 완성돼 그동안 대전의 정체성과 정신을 형상화해 시민들에게 깊은 울림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