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가 살아 강아지 '킹율'이 부산으로 이사왔어요, 용두산 나이트 팝업 집들이에 초대합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30 08:05:32
  • -
  • +
  • 인쇄
10.1.~10.12. 14:00~22:00 용두산공원에서 '별바다부산 나이트 팝업' 시즌2 개최
▲ 용두산공원에서 '별바다부산 나이트 팝업' 시즌2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는 내일(10월 1일)부터 10월 12일까지 용두산공원에서 '별바다부산 나이트 팝업 시즌2'로 '킹받는 김율 일상(이하 킹율이) 팝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용두산공원을 찾는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매일 오후 2시부터 10시까지다.

시는 2025~2029년 반려동물 산업 육성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반려동물과를 신설하는 등 반려동물 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여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관광콘텐츠로 기획됐다.

'킹율이 팝업'은 '나가 살아 강아지'로 유명한 인기 유튜버이자 반려동물 인플루언서(펫플루언서)인 '킹율'을 주인공으로 한 체험형 야간관광 콘텐츠로, '부산으로 이사 온 킹율이'의 집들이 개념(콘셉트)으로 진행된다.

‘야간관광 특화도시 조성사업’의 대표 콘텐츠인 ‘별바다부산 나이트 팝업’은 지난주까지 시즌1 ‘우주먼지 고민상담소 팝업’을 통해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시즌2에서는 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형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긴 추석 연휴 동안 부산을 찾는 귀성객과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행사 현장에는 ▲킹율이 자취방 콘셉트 쇼룸 ▲스페셜 체험존 ▲팬 상품(굿즈) 판매존 ▲반려동물 놀이터 ▲벼룩시장(플리마켓) 등 풍성한 콘텐츠가 준비된다.

▲‘전시 공간(쇼룸)’에서는 부산에 살러 온 킹율이 자취방 개념(콘셉트)의 공간을 구경하고 ▲‘스페셜 체험존’에서는 보물찾기, 네컷사진 촬영 등의 추억을 남길 수 있다.

▲‘팬 상품(굿즈)’으로는 킹율이의 일상을 담은 상품이 판매되며, ▲‘반려동물 놀이터’에서는 반려견과 보호자가 함께 볼풀 놀이 등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부산지역 유기견 후원을 위한 벼룩시장(플리마켓) 등이 운영된다.

이와 함께,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마련돼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킹율이가 추천하는 '부산여행 사용설명서' 안내 ▲‘킹율이 절친 인증’ 이벤트, 스탬프 투어, 팬 상품(굿즈) 구매자를 위한 선물 증정 ▲사회가치경영(ESG) 체험을 통한 ‘부기 재생 열쇠고리(키링)’ 증정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10월 11일에는 킹율이 직접 용두산공원을 찾아와 사인회와 ‘킹율배 펫셔니스타 선발대회’를 연다. 용두산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 야간관광 전용채널과 부산관광포털 비짓부산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비짓부산 누리집(추천여행'반려동물동반여행)에서는 반려동물 친화도시 부산여행 사용설명서인 ‘부산, 억수로 좋다개!’도 확인할 수 있다.

김현재 시 관광마이스국장은 “국내 반려동물 양육 가구 수는 올해 6월 기준 591만 가구로, 반려동물 관련 산업 규모가 확대되고 있어 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가 편하게 여행할 수 있는 도시 조성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앞으로도 우리시는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특색 있는 야간관광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부산의 매력을 더 많은 관광객에게 알리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오늘의 주인공은 나야 나! 하남시 신장2동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뉴스스텝] 하남시 신장2동 주민자치회(회장 임강종)는 지난 17일,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2025년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신장2동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들이 올 한해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하는 화합의 장으로서 행사장 입구에 서예와 캘리그래피 작품을 전시하고 실버댄스, 노래교실, 자이브, 우쿨렐레 등 총 11개 팀이 열정적인 공연을 선보였다. 또한 고고장구, 안가

하남 미사강변13단지 화물차·학원차 연합, 지역 내 어르신들을 위해 겨울맞이 '따뜻한 차 나눔' 실천

[뉴스스텝]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은 11월 1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미사강변 13단지 화물차·학원차 연합의 후원으로 복지관 내 ‘나눔카페’에서 지역 어르신들에게 커피, 전통차, 허브티 등 따뜻한 음료 400잔을 무료로 제공했다. 미사강변 13단지 화물차·학원차 연합은 학원차와 화물차 등 지역 운수업 종사자들로 이루어진 자발적 네트워크로, 주민으로서 지역 어르신에 대한 애정과 연대감을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 청년 1인 가구 동네친구 만들기! 2025년‘미소다(미사소셜다이닝)’성료

[뉴스스텝] 지난 11일,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혜연)에서 진행한 청년 1인가구 소셜 다이닝 프로그램 ‘미소다(미사 소셜 다이닝)’가 16번의 소중한 인연을 선물하는 것으로 올해의 사업이 마무리됐다. ‘미소다’는 하남시 관내 청년 1인가구를 대상으로 하는 소셜 다이닝 프로그램으로, 함께 요리하고 식사하며 이웃과의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하남시의 지원을 통해 2023년부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