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가 살아 강아지 '킹율'이 부산으로 이사왔어요, 용두산 나이트 팝업 집들이에 초대합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30 08:05:32
  • -
  • +
  • 인쇄
10.1.~10.12. 14:00~22:00 용두산공원에서 '별바다부산 나이트 팝업' 시즌2 개최
▲ 용두산공원에서 '별바다부산 나이트 팝업' 시즌2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는 내일(10월 1일)부터 10월 12일까지 용두산공원에서 '별바다부산 나이트 팝업 시즌2'로 '킹받는 김율 일상(이하 킹율이) 팝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용두산공원을 찾는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매일 오후 2시부터 10시까지다.

시는 2025~2029년 반려동물 산업 육성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반려동물과를 신설하는 등 반려동물 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여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관광콘텐츠로 기획됐다.

'킹율이 팝업'은 '나가 살아 강아지'로 유명한 인기 유튜버이자 반려동물 인플루언서(펫플루언서)인 '킹율'을 주인공으로 한 체험형 야간관광 콘텐츠로, '부산으로 이사 온 킹율이'의 집들이 개념(콘셉트)으로 진행된다.

‘야간관광 특화도시 조성사업’의 대표 콘텐츠인 ‘별바다부산 나이트 팝업’은 지난주까지 시즌1 ‘우주먼지 고민상담소 팝업’을 통해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시즌2에서는 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형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긴 추석 연휴 동안 부산을 찾는 귀성객과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행사 현장에는 ▲킹율이 자취방 콘셉트 쇼룸 ▲스페셜 체험존 ▲팬 상품(굿즈) 판매존 ▲반려동물 놀이터 ▲벼룩시장(플리마켓) 등 풍성한 콘텐츠가 준비된다.

▲‘전시 공간(쇼룸)’에서는 부산에 살러 온 킹율이 자취방 개념(콘셉트)의 공간을 구경하고 ▲‘스페셜 체험존’에서는 보물찾기, 네컷사진 촬영 등의 추억을 남길 수 있다.

▲‘팬 상품(굿즈)’으로는 킹율이의 일상을 담은 상품이 판매되며, ▲‘반려동물 놀이터’에서는 반려견과 보호자가 함께 볼풀 놀이 등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부산지역 유기견 후원을 위한 벼룩시장(플리마켓) 등이 운영된다.

이와 함께,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마련돼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킹율이가 추천하는 '부산여행 사용설명서' 안내 ▲‘킹율이 절친 인증’ 이벤트, 스탬프 투어, 팬 상품(굿즈) 구매자를 위한 선물 증정 ▲사회가치경영(ESG) 체험을 통한 ‘부기 재생 열쇠고리(키링)’ 증정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10월 11일에는 킹율이 직접 용두산공원을 찾아와 사인회와 ‘킹율배 펫셔니스타 선발대회’를 연다. 용두산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 야간관광 전용채널과 부산관광포털 비짓부산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비짓부산 누리집(추천여행'반려동물동반여행)에서는 반려동물 친화도시 부산여행 사용설명서인 ‘부산, 억수로 좋다개!’도 확인할 수 있다.

김현재 시 관광마이스국장은 “국내 반려동물 양육 가구 수는 올해 6월 기준 591만 가구로, 반려동물 관련 산업 규모가 확대되고 있어 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가 편하게 여행할 수 있는 도시 조성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앞으로도 우리시는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특색 있는 야간관광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부산의 매력을 더 많은 관광객에게 알리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접수

[뉴스스텝] 거제시는 오는 12월 12일까지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이 완료된 농지를 보유하고, 유기질비료를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경영체(농업인·농업법인)이다.지원 품목은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이다.비료별 지원 단가는 유기질비료는 포대당 1,600원이며, 부숙유기질비료는 등급에 따

밀양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밀양시가 전국 최초로 2015년부터 추진해 온 ‘작은성장동력사업’은 읍·면·동 고유의 특성을 반영한 특색있는 사업을 발굴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핵심 시책이다.그동안 이 사업을 통해 초동면 연가길, 산외면 꽃담뜰, 하남읍 명품십리길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

경북도, AI와 로봇 활용한 스마트 돌봄 서비스 추진!

[뉴스스텝] 정부가 인공지능(AI) 3대 강국 도약을 위해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성장 동력으로 힘을 싣고 있는 가운데, 저출생과 전쟁을 선포한 경북도가 돌봄에 AI를 결합한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9월 이철우 도지사가 주재한 저출생과 전쟁 혁신 대책 회의에서 발표한 AI 기반 돌봄 서비스 스마트화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으로 돌봄과 AI를 결합한 서비스 제공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이다.경북도는 AI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