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소상공인 점프업(Jump-up) 프로젝트 '소상공인 경영개선 토탈패키지 지원사업' 시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7 08:05:08
  • -
  • +
  • 인쇄
경영위기 소상공인의 폐업 예방과 경영 정상화를 위해 제1회 추경을 통해 10억 원 확보
▲ 부산시청

[뉴스스텝] 부산시는 47만 부산 소상공인의 폐업 예방과 경영 정상화를 지원하기 위해 '소상공인 경영개선 토탈패키지 지원사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최근 자영업자 감소와 폐업 급증 등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 재기를 희망하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폐업 예방과 경영 정상화를 지원하고자 올해 제1회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사업비 10억 원을 확보해 추진된다.

특히, 이 사업은 그간 폐업(예정) 소상공인을 중점 대상으로 시행되던 사업정리도우미 및 노란우산공제 가입장려금 사업 등과 달리 외부 충격으로 폐업 위기에 몰렸지만 재기를 희망하는 소상공인의 수요를 적극 반영해 마련됐다.

'소상공인 경영개선 토탈패키지 지원사업'은 전문가와 함께 수립한 경영개선전략(설루션)의 실행을 위해 리모델링, 환경개선, 마케팅 등 경영개선목적으로 소요되는 사업자금(최대 300만 원)과, 대출 실행 시 발생하는 보증료 감면(최대 100만 원)까지 소상공인 당 최대 400만 원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에게 제공되는 패키지는 ▲일대일(1:1) 상담(컨설팅) ▲경영개선 교육 ▲사업자금 지원 ▲금융비용 지원, 총 4종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지원 대상은 신용보증 결격 사유가 없는 부산시 소재 경영위기 소상공인으로, 세 가지 유형(▲매출 JUMP ▲다시 JUMP ▲창업 JUMP) 중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지난 4월 30일 사전 공고를 시작으로 5월 9일부터 6월 1일까지 온라인 신청을 통해 지원자 접수가 진행된다.

이후 부산신용보증재단의 서류검토와 평가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200개 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사업 수행은 부산신용보증재단이 전담한다.

기존에 확보된 소상공인 데이터와 금융 기반 시설(인프라)을 적극 활용해 사업 추진력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신용보증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봉철 시 디지털경제실장은 “이번 추경으로 사업비를 확보해 추진하는 '소상공인 경영개선 토탈패키지 지원사업'은 부산 소상공인들이 경영 위기를 극복하고 안정적으로 사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재기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마련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산시, 2025년 목욕탕 노후굴뚝 정비사업 완료

[뉴스스텝] 울산시가 시민 안전과 도시경관을 위협하던 노후 굴뚝 정비에 속도를 내고 있다. 울산시는 올해 9억 8,600만 원을 투입해 목욕탕 노후 굴뚝 15개를 철거했으며, 내년에는 정비 물량을 늘리기로 했다고 밝혔다.1970년대 목재나 벙커시(C)유를 연료로 사용하던 목욕탕은 연기 배출을 위해 높이 20m이상 높이의 굴뚝 설치를 의무화했다. 하지만 1990년대 이후 가스와 전기보일러가 보급되면서 굴뚝이

울산시자치경찰위원회-울산시자율방범연합회, ‘제3회 한마음 전진대회’개최

[뉴스스텝] 울산시자치경찰위원회는 울산시자율방범연합회와 함께 11월 2일 오전 10시 중구 다목적구장에서 ‘제3회 한마음 전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자율방범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공동체 치안의 중요성을 되새기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대회에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해 1,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감사패 전달, 우수방범대원 표창 수여, 체육대회 등으로 진행된다.이

활과 농산물로 물든 예천의 가을

[뉴스스텝] 활의 고장 예천이 활과 농산물로 어우러진 풍요로운 가을 축제의 장으로 물들었다. 예천군은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한천체육공원 일원에서 열린 ‘2025 예천활축제 & 농산물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활의 고장 예천, 풍요의 가을을 쏘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활 문화와 지역 농특산물이 하나로 어우러진 문화관광축제로, 예천의 정체성과 지역 농업의 가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