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파마리서치바이오 1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대영씨엔이㈜ 강원 수출대상 우수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5 08:10:22
  • -
  • +
  • 인쇄
▲ ㈜파마리서치바이오 1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대영씨엔이㈜ 강원 수출대상 우수상

[뉴스스텝] 강릉시는 지난 14일 춘천 세종호텔에서 개최된 '제60회 무역의 날 및 제7회 강원 수출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강릉과학산업단지 입주기업인 ㈜파마리서치바이오가 1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고, 대영씨엔이㈜(대표 노현준)가 강원 수출대상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제60회 무역의 날 및 제7회 강원 수출인의 날'은 기업들의 1년 동안의 노고를 위로하고 격려하며 무역진흥과 수출 확대에 이바지하는 수출유공자 및 기업들에게 포상하는 기념행사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연간수출액을 집계해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증대에 기여한 기업에 주는 상인 1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파마리서치바이오는 보툴리눔톡신 전문 제조기업으로, 2009년 10월 과학산업단지 내 1공장을 신축하여 인력 70명에 연간 125억 원의 매출실적을 보이고 있다.

또한, 지난 12월 6일 제2공장(지상 3층, 연면적 8,166㎡)을 착공하여 국내 판매는 물론 수출 증가에 따른 생산물량 확보에 대응하고 있다.

대영씨엔이㈜는 강원특별자치도에서 활약하고 있는 수출기업들의 성과를 축하하고 지속적인 발전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된 강원 수출대상 우수상을 받았다.

산업용 탈질 촉매 제조와 설비 설치 등을 주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2008년 8월에 강릉과학산업단지에 입주하여 인력 50명, 연간 350억 원의 매출실적을 보이고 있다.

탈질 촉매는 화력발전소에서 나오는 환경오염의 주범인 질소산화물을 무해한 물과 질소로 변환시키는 기술로 앞으로도 전망이 밝은 산업 분야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 참석하지는 못했지만 강릉과학산업단지 입주기업인 ㈜미코세라믹스(대표 여문원)는 3천만불 수출의 탑을, ㈜보부하이테크(왕동민)는 2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고, 중소산업단지 입주기업인 동구텍㈜(대표 김진우)는 5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새만금청, 글로벌 해운기업 월렘과 업무협약

[뉴스스텝] 새만금개발청은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홍콩을 방문하여 글로벌 해운서비스기업 월렘 그룹(Wallem Group)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새만금 신항만 크루즈 유치를 위한 협력 기반에 나섰다. 홍콩에 본사를 둔 월렘 그룹(Wallem Group)은 1903년에 설립된 세계적 해운서비스기업으로, 크루즈 기항지운영·에이전시 등 선박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세계 크루즈 시장에서 폭넓은 네트워크를 가지

새만금산단, 첨단소재 산업 투자유치로 '활기'

[뉴스스텝] 새만금개발청은 10월 27일 첨단소재 기업인 ㈜티알엠과 ‘고순도 텅스텐 알티피(RTP) 제조시설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투자는 ㈜티알엠이 텅스텐 스크랩을 재활용하여 고순도의 텅스텐 알티피(RTP) 원료를 생산하기 위한 공장을 새만금 국가산업단지에 신설하는 사업으로, 총 100억 원을 투자하고 35명의 신규 인력을 채용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공장은 새만금

기장군, 코레일과 함께 ‘임산부 배려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기장군이 ‘당신의 양보, 두 생명을 지킵니다’를 슬로건으로, ‘임산부 배려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임산부가 안심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기장군보건소 주관으로 코레일 부산경남본부가 함께참여했다. 행사는 지난 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동해선 기장군 구간의 광역전철과 역사 일원에서 진행됐다. 임산부 배려석의 올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