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취약계층 '시원한 여름나기' 245세트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8 08:05:13
  • -
  • +
  • 인쇄
여름물품키트(인견이불, 벌레퇴치세트 등) 1세트당 10만 원 상당
▲ 안동시, 취약계층 '시원한 여름나기' 245세트 지원

[뉴스스텝] 안동시는 지난 16일 안동시청에서 취약계층이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경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획사업인 '시원한 여름나기' 지원사업으로 여름물품키트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전달식에는 경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손병일 사무처장을 비롯해 24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복지담당공무원, 노인맞춤형돌봄서비스 수행기관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인견이불, 유산균, 벌레퇴치세트, 미숫가루, 스포츠쿨토시, 쿨스카프, 칫솔 세트 등(1세트당 10만 원 상당)으로 구성된 여름물품키트 245세트를, 24개 읍면동 협의체 위원 및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 관계자가 저소득 노인가구, 장애인 등 취약계층 가구에 직접 방문해 안부를 살피며 전달할 예정이다.

아울러 폭염 시 야외활동 자제와 물을 많이 마시는 등의 폭염대비 행동요령을 안내해 피해를 최소화하는 선제적 역할도 병행한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여름철 폭염 등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 생활하는 취약계층을 위해, 이웃과 사회가 함께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잘 살펴야 하는 중요한 시점이다”라며 “특히 폭염 등에 대비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민관협력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역 내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24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52개 사업을 추진해 취약계층 보호와 복지위기 가구 집중 발굴을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비보이즈, K리그2 ‘그리너스 뮤직 페스티벌’ 첫 게스트 출격!

[뉴스스텝] 신예 보이그룹 비보이즈(BE BOYS)가 첫 게스트로 K리그2 ‘그리너스 뮤직 페스티벌’을 빛냈다.비보이즈(윤서, 구현, 민준, 학성, 타쿠마, 원천)는 지난 21일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2 2025 30라운드 안산 그리너스 FC와 충북청주 경기에 초청받아 시축에 나섰다.이날 비보이즈 멤버 6명 전원이 시축을 맡아 의미를 더했으며 관중석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특히 이번 홈

강북구의회 정초립 의원, 함준호 장군 추모식서 기념비 환경개선 성과 전해

[뉴스스텝] 서울시 강북구의회 정초립 의원(미아동·송중동·번3동)이 지난 11일,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열린 ‘함준호 장군 추모식’에 참석해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고, 애국정신을 계승할 것을 다짐했다.함준호 장군은 6·25전쟁 당시 대한민국을 수호하기 위해 싸우다 장렬히 전사한 영웅으로, 장군의 숭고한 희생을 후대에 전하는 기념비가 강북구 삼양로159나길 4-7에 위치해 있었다. 그동안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백번의 추억’ 김다미의 마음도, 신예은의 진실도, 모두 늦어버린 고백 타이밍, 허남준의 선택은?

[뉴스스텝] JTBC ‘백번의 추억’ 김다미가 둘도 없는 친구 신예은을 위해 한 걸음 뒤로 물러섰지만, 신예은도 어긋났다. 허남준에게 버스 안내양이란 사실을 고백하기 전, 정체를 들킨 것.지난 21일 방송된 JTBC 토일드라마 ‘백번의 추억’(극본 양희승·김보람, 연출 김상호, 제작 SLL) 4회에서 한재필(허남준)의 쪽지는 고영례(김다미)의 마음을 무겁게 짓눌렀다. 엄마(김정은) 간병을 해야 하는 자신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